티스토리 뷰

5. Five of Pentacles (동전의 5) - 유니버셜/페이/드래곤 타로

펜타클의 5

펜타클은 동전, 오각형으로도 불리기도 합니다. 펜타클은 땅의 원소를 대변하며, 물질, 금전, 부, 일, 사업 등을 뜻합니다.

땅에서 열매나 광물, 보석이 만들어지기에 그것이 돈이 되고, 돈을 버는 행위가 일이기 때문에 그렇게 해석 되어 집니다.


펜타클의 5는 가난, 결핍, 부족함 등을 의미 합니다. 이 결핍이나 부족함은 꼭 물질적인 것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닐 수 있습니다.

마음적인 부분이니, 능력 등 측정 불가능한 부분에 대한 결핍이나 여건이 되지 않는 등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결핍에서 애정 결핍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는 경우도 있는데, 이 때문에 바람을 피는 대상이 있음으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꼭 무조건 그렇게 볼 필요는 없습니다.


이 카드는 앞의 펜타클 4에서 집착하고 가진 것을 잃을까봐 두려워하던 상황이 현실로 다가온  것일 수 있는데, 이전의 상황에서 두려움에 맹목적이고 탐욕적으로 변화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편견을 버리고 모든 것을 너그러히 수용하고 받아드릴 수 있다면, 이 상황이 오지 않도록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입니다.


펜타클 5 페이타로



이미지 리딩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

형형색색에 밝게 빛나는 스테인드 글라스로 꾸며진 창으로 꾸며진, 성당으로 추정되는 건물이 보이고 그 앞을 거지로 보이는 두 나그네가 걸어가고 있습니다.


날씨는 눈보라가 치고 있고, 누더기는 추위를 막아주기에는 역부족으로 보입니다.

그들 중 한명은 설상가상으로 다리를 다쳐 목발을 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당장 보이는 바로 가난해 보이고, 밝고 화려한 창 앞에서 더욱 대비되어 보입니다. 그들의 고통과 슬픔, 어려움은 다른이들의 관심사 밖입니다.


눈보라와 다친 다리는 그들에게 닥치 역경과 어려움, 고난의 연속됨을 의미하고 그들은 이를 헤쳐나가고 이겨내야 할 것 입니다.


페이 타로

따뜻해 보이는 방안에 두 페이가 불꽃을 일으키는 펜타클을 모닥불 삼아 몸을 녹이고 있습니다.

눈보라치는 창밖에는 거대한 괴생명체가 보입니다.

이 거대한 생명체는 적의를 가진 것인지 아닌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이 카드는 안과 밖이 상당히 대조적이며 바깥은 추위와 가난 의식주의 결핍을 나타내고, 내부는 평범한 것에서 느낄 수 있는 안정감을 의미 합니다.


드래곤 타로

안내자 드래곤이 실수로 미궁속에 빠져들었습니다. 이곳을 빠져나갈 유일한 방법은 날아오르는 것뿐입니다.


안내자 드래곤이 늦게 알아채고 날아오르고 있습니다.


키워드 리딩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

정: 물질적인 어려움, 가난, 결핍, 상실, 실패, 오류 애인, 조화, 긴밀함.

역: 무질서, 좋지 못한 상황에서의 반전, 일에 대해 새로운 흥미를 가짐, 혼돈, 몰락을 극복, 몰락, 결혼이나 사랑에 관한 것들에 대한 관심이 조화롭지 않음, 불화, 방탕.


페이 타로

가난, 곤궁, 아름다운 것으로 부터의 소외.


드래곤 타로

예상하지 못했던 지출, 제약을 뛰어 넘어라!


상징

물질적이며 재정적인 상태와 관련된 땅의 원소.



타로가 궁금 할땐 타로마스터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