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타로로 만드는 이야기 - 완드편


메이저 아르카나와 마찬가지로 마이너 아르카나의 네가지 슈트들도 타로 카드들을 이어서 이야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전에도 말했다시피, 이 이야기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경쟁은 적과의 경쟁이 될 수도 있고, 선의의 경쟁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야기를 만들때 가장 중요한 것은, 그 이야기 속에 해당 카드의 키워드나 늬앙스가 포함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마이너아르카나 타로 카드를 통해 만드는 이야기의 첫번째는 완드 입니다.


이미지와 키워드를 동시에 적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키워드(내용의 흐름)은 비슷할 수 있지만, 덱에 따라 이미지가 달라서 상세한 내용은 조금씩 달라 질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유니버셜웨이트의 완드 1은 공허에서 열정이 쏟아오르는 것이라면, 페이타로의 완드 1은 황무지에서 뿌리를 내리고 싹을 피우고자 하는 열정이 쏟아 오르는 것이 됩니다.


메이저 아르카나로 만드는 이야기를 참고해서, 아래를 보기 전에 먼저 자신의 타로로 이야기를 만들어보세요.

2017/10/27 - [타로] - [타로공부] 타로카드로 만드는 상상력 넘치는 이야기

여기에서는 유니버셜웨이트를 통해 이야기를 만들겠습니다.


유니버셜 웨이트 카드 1-3


아무것도 없는 공허에서 갑자스레 마음속에서 무엇인가 이루고 싶다는 열정 (완드1) 이 가득 쏟아 올랐습니다.


처음의 욕구에 휘말려 막상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먼 바다로 무역선을 보내긴 했는데, 풍랑을 만나거나 해적 등의 위협에 성공하지 못하면 어쩌나 하는 걱정과 두려움 (완드2) 이 엄습해 왔습니다.


하지만 그런 걱정은 현실에 전혀 도움이 안된다는 것을 깨닫고, 묵묵히 두려움을 이겨내고 기다렸습니다 (완드3).


유니버셜 웨이트 카드 4-6


막연한 기다림이었지만, 흔들림 없는 믿음은 이내 큰 보상을 가져다 주었고,모두 함께 행복한 축제 (완드4) 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하루 아침에 큰 부나 성공을 이룬 것으로 보이게 되면 누군가에게는 시기 (완드5) 의 대상이 될 수 있나 봅니다. 시기의 대상은 나의 것을 빼앗거나 나를 무너뜨리려 합니다. 그렇게 원치 않는 경쟁자 (완드6) 가 나타나 대립 하게 되었습니다.


유니버셜 웨이트 카드 7-9


경쟁자를 물리치고, 승리를 하기에는 매우 큰 용기 (완드 7) 가 필요 했습니다. 하지만 소중한 것을 지키기 위해 기꺼이 마음먹고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한동안 상황은 긴급 (완드8) 하게 진행되어 갔습니다. 그래서 한시도 경계 (완드9) 를 놓을 수 없었습니다.


유니버셜 웨이트 카드 10-12


지켜야 한다는 압박 (완드10) 에 숨통이 막혀왔지만, 끈기 있게 (완드의 시종) 자기 할 일을 해냈습니다.


마침내 경쟁자가 나의 성공이 노력에 의한 것임을 깨닫고 오해한 것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경쟁자의 사절 (완드의 기사) 을 통해서 온 화해의 소식은 모든 갈등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유니버셜 웨이트 카드 13-14


이제는 서로의 갈등은 접어두고, 기쁨과 풍요를 나누고 생명력 (완드의 여왕) 으로 가득찬 세상을 만들어 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비로서 그는 그가 처음 마음먹었던 이루고 싶은 것을 이루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그리고 스스로도 만족시키는 열정의 지도자 (완드의 왕) 가 되었습니다.


이것으로 타로로 만드는 이야기 완드편을 마칩니다. 여러분들도 자신의 타로로 이야기를 한번 만들어 보세요.



타로가 궁금 할땐 타로마스터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