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2. Knight of Pentacles (동전의 기사) - 유니버셜/페이/드래곤 타로


펜타클의 기사

펜타클은 동전, 오각형으로도 불리기도 합니다. 펜타클은 땅의 원소를 대변하며, 물질, 금전, 부, 일, 사업 등을 뜻합니다.

땅에서 열매나 광물, 보석이 만들어지기에 그것이 돈이 되고, 돈을 버는 행위가 일이기 때문에 그렇게 해석 되어 집니다.


펜타클의 기사는 땅의 묵짐함, 방대함, 변함 없음 같은 것을 의미 합니다. 매우 거대하여 좀처럼 변화하지 않는 것 같이 보이는 것입니다.

물론 풍화 작용 등에 의해 변화는 있을 것이지만, 당장은 버티고 있는 묵짐함은 변함이 없게 느껴지게 해줍니다.


그는 매우 책임감이 강하고, 함부로 움직이거나 섣불리 판단하지 않습니다.

일에 매우 신중하고, 한결 같은 일관성을 유지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런사람은 연애를 할때 좋아 합니다. 그 사람은 처음에 사랑에 빠지기 전에는 경계하고 신중할지는 모르지만, 한번 몸담은 연인에게는 한결같은 일편단심 민들래이며 책임감이 탄탄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이런사람들이 실연하게 되면, 상당히 큰 타격을 입기도 하니, 연애운에서 자신이 이런 타입으로 나온다면, 유의하시고 시어분은 이런 분들을 위해 조언을 꼭 뽑아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연애외에도 이런 분들은 일에 대한 책임감도 강하고, 일관성이 있기 때문에 신임을 받기 쉽고, 따르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러나 쉬이 마음을 열어주지 않고, 항상 무뚝뚝해 보이기 쉽기 때문에 다가가는게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분에게 다가갈 때는, 지속적인 일관적인 구애나, 어필이 필요합니다.

이런분은 조금 마음을 열고, 자신의 책임감이나 틀에 스스로를 너무 힘들게 옥죄지 말라고 조언해 주고 싶습니다.


페이 타로 펜타클의 기사



이미지 리딩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

펜타클의 기사가 말을 타고 서 있습니다. 

다른 슈트의 모든 기사들의 말은 걷거나 달리고 있는데, 펜타클의 기사만은 멈춰 있습니다.


펜타클의 특징인 땅의 속성을 잘 나타내는 카드로 느리고 인내력이 강함을 뜻합니다.


기사도 매우 느긋한 듯 보이는데, 이는 말과 기사의 성질은 서로 잘 통하는 것을 의미 합니다.


기사는 손으로 펜타클을 내밀고 있지만 그것을 바라보고 있지 않습니다. 이는 이 펜타클(물질/재물)이 자신의 욕심이나 자신의 위한 것이라기 보다는, 책임을 지고 맡아야 하는 무언가(물질적인 것)임을 의미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말의 색인 검은 색도 변함없는, 묵짐함을 의미 한다고 생각 됩니다.


페이 타로

페이 기사가 등에 칼을 차고, 거대한 토끼를 타고 미지의 길을 가고 있습니다.

토끼의 재갈에는 펜타클(오각형)이 매달려 있으며, 기사와 함께 알 수 없는 여정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멀리 성이 보이고 그 성을 향해 기사의 시선은 그곳을 향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는 타인을 위한 임무와 봉사의 마음으로 개인적인 소유물이나 연결을 내버려 두고 그를 멀리 떠나게 했다. 

이로 인해 그는 미련이 남거나 화가 나기도 하지만 멀리 떨어짐에 따라 그가 사랑하는 것의 진정한 의미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인지 그의 얼굴에는 옅은 미소가 피어오르고 있습니다.


이런 임무나 봉사, 혹은 무엇에 대한 충실함은 엄격히 말하자면 한 사람이나 임무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말과 행동에까지 해당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충실감은 우리가 속해 있으며 사랑하는 것에 대한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우리의 가치와 근원에 대한 충실감은 진정한 정체성을 찾을 수 있게 해줍니다.


드래곤 타로

젊은 기사 드래곤이 기마창과 방패를 들고, 경계를 서고 있습니다.


그의 날개 위에는 더 작은 드래곤이 앉아 있습니다.


이곳은 나무가지가 매우 무성한 곳입니다. 바닥에는 몇 몇의 버섯도 있습니다.


키워드 리딩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

정: 믿음직스러운, 끈기있는, 꼼꼼한, 성숙하고 책임을 다하는, 불굴의, 지구력 있는 사람, 근면한, 정리된, 관심, 책임감, 정직함, 실용성, 유용성, 유용한 발견, 도움이 되는 사람.

역: 게으름, 침체, 타성, 나태함, 편혐한 독선적인 관점 때문에 생기는 제약들, 결심이나 방향 제시가 부족함, 실직, 휴직, 의도하지 않았던 휴식, 평온함, 만류, 부주의.


페이 타로

책임감, 정직, 봉사, 충실.


드래곤 타로

자신의 직업적인 측면을 더욱 발전 시킴.


상징

물질적이며 재정적인 상태와 관련된 땅의 원소.



타로가 궁금 할땐 타로마스터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