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4. King of Pentacles (동전의 왕) - 유니버셜/페이/드래곤 타로

펜타클의 왕

펜타클은 동전, 오각형으로도 불리기도 합니다. 펜타클은 땅의 원소를 대변하며, 물질, 금전, 부, 일, 사업 등을 뜻합니다.

땅에서 열매나 광물, 보석이 만들어지기에 그것이 돈이 되고, 돈을 버는 행위가 일이기 때문에 그렇게 해석 되어 집니다.


펜타클의 여왕이 재태크의 기재라면, 펜타클의 왕은 사업가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는 사업이나 일적인 부분 등에서 상당한 재능을 가지고 있고, 누구보다 잘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그를 시기하는 사람들이 있거나, 항상 승리와 쟁취를 해야한다는 부담감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그는 항상 긴장된 모습을 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그는 종종 모든 것에서 계산적인 경향을 보이기도 합니다. 사랑이나 연애에서 계산을 하는 것은 역효과를 내기도 할 것 입니다.


하지만 그가 악의적인 마음이 있어서 계산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것에서 실용적인 선택을 하려는 그의 성격 때문입니다.


페이타로 펜타클의 왕


이미지 리딩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

화려한 왕좌에 과하게 치장한 왕에 앉아 있습니다. 왕의 얼굴은 약간 굳은듯 보이고, 얼굴 빛이 어두운 편인데 이것은 용기를 암시하기도 하지만, 무기력한 성격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왕좌에 조각된 황소머리는 땅의 원소를 통제하는 방법을 묘사하는 것 입니다.


손에 든 완드는 지성을 의미하고, 옷과 주변의 포도는 부를 의미합니다.


페이 타로

불의 느낌이 가득한 펜타클의 왕이 경직되고 결의에 찬 표정을 하고 있습니다. 그 뒤로 부유해 보이는 도시의 전경과 거대한 펜타클 원반이 보입니다.


성공과 성취에 대한 끊임없는 걱정 때문에 그의 얼굴은 어둠이 드리워져 있지만, 이런 노력으로 그는 인생에 성공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사치스럽거나 호화스럽지 않은 그의 모습과 왕관을 쓰지 않은 왕이 뜻하는 것은 펜타클의 왕이 힘을 갖기 위해 어떠한 형상도 필요하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드래곤 타로

드래곤 왕이 거대한 나무 주위로 용틀임을 하고 있습니다. 한손에는 완드를 들고 있는데, 이는 부와 권력의 상징 입니다.


나무 아래에는 고대의 보물이 수북하게 쌓여 있습니다. 이는 그가 일궈놓은 성공 입니다.


키워드 리딩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

: 인격과 지성이 있는 사람, 지성의 실현, 사업적인 능력, 경험 많고 성공적인 지도자, 긍지, 수학적인 능력, 현명한 투자, 의리있는 친구, 돈과 귀중한 것을 획득할 수 있는 능력, 믿음직스러운 배우자.

: 부패, 낭비하는 기질, 위기, 위험, 악덕, 탐욕,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음, 추함, 타락, 신용할 수 없음, 늙고 악덕한 남성, 나약함.


페이 타로

가치, 성공, 사업 수완, 실용성.


드래곤 타로

목표를 달성하는 것, 하지만 지금까지 축적한 것에 기대려 하디 않고 새로운 계획을 추진함.


상징

물질적이며 재정적인 상태와 관련된 땅의 원소.



타로가 궁금 할땐 타로마스터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