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팀 게임을 구매할 때, 게임 정보를 보면 "스팀 트레이딩 카드" 라고 적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카드 시스템이 처음 적용되었을 때에는 일부만 제공했었지만, 요즘 나오는 게임들 대부분은 이 스팀 트레이딩 카드를 필수로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 출시된 게임들도, 추가 되는 경우도 빈번 합니다.

 

스팀 캐쉬를 얻기에 앞서, 이 스팀 트레이딩 카드가 무엇인지 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팀 게임 상점, Steam 트레이딩 카드

스팀 트레이딩 카드란?

스팀 트레이딩 카드는 스팀 카드를 제공하는 게임을 플레이하면, 일정 시간 마다 지급해 주는 카드 입니다.

게임에 특정 조건을 달성할 필요없이, 단순히 켜놓고 있기만 하더라도 카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카드의 수는, 이 게임에서 얻을 수 있는 모든 카드의 수의 절반(반올림) 입니다. 예를 들어 이 게임을 플레이할 경우 최대 7장을 얻을 수 있다면, (7 / 2 = 3.5) 이므로 총 4장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카드는 무작위로 얻어지기 때문에, 중복으로 같은 카드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나머지 카드는 더 이상 플레이로 얻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나머지 카드를 얻기 위해서는 상점에서, 거래를 하거나 무작위로 받을 수 있는 카드 부스터 팩(3장)을 받아야 합니다. 물론 다른 카드를 분해해서 보석을 얻어, 카드 부스터 팩을 구매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스팀 트레이딩 카드로 스팀 캐쉬 얻는 방법 @엘프꽁

 

스팀 카드를 모아서 어디에 쓰나요?

해당 게임의 스팀 카드를 모두 모으면, 배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배지는 한번 만들고 나서도, 총 10번까지 더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카드 부스터 팩을 뜯을 때, 배지를 만든 게임으로 부터 은박 카드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배지를 얻으면 무엇이 좋은가요?

배지를 얻으면 프로필 배경 및 이모티콘, 그리고 스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스팀 경험치를 얻으면, 스팀 계정의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스팀 레벨은 올라갈 수록, 스팀 프로필을 더 다양하게 꾸밀 수 있습니다.

그렇게 매력적인 장점은 크지 않습니다. 또한 직접적인 이득은 없습니다.

 

스팀 배지 리스트

카드 장터 이용하기

부족한 카드를 구매하거나, 판매하기 위해서는 "스팀->커뮤니티->장터" 를 이용해야 합니다.

장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인증기가 적용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메일로 거래가 가능하기는 하나 30일이나 지연 됩니다. 그 외에도 제한 사항이 있기도 합니다. (스팀 거래 및 장터 이용 제한 설명 보기)

 

원하는 카드를 검색해서 구매하거나, 보관함에서 판매할 카드를 골라서 판매할 수 있습니다.

 

스팀 상점 판매하기

카드 판매해 스팀 캐쉬 얻기

스팀 세일때는 세일 전용 무료 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카드들을 모아서(매 세일마다 이벤트 카드 획득 방법이 다릅니다. 세일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팔거나, 스팀 트레이딩 카드를 제공하는 게임을 플레이해서 모은 모든 카드 혹은 중복되는 카드 일부만 판매하는 것으로 스팀 캐쉬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구매 판매 가격과 수수료

판매창에서 지금까지 판매된 가격 그래프를 확인할 수 있고, 받게 될 금액 혹은 구매자가 지불하는 금액(수수료포함)을 수정해서 판매 대기 큐에 올릴 수 있습니다.

 

카드를 판매하기로 하면, 스팀 인증기에 알림이 옵니다. 알림에서 판매 확인을 해주면 정상 등록 됩니다. 인증기를 하지 않았다면, 메일로 알림이 오지만, 30일 대기 해야 합니다.

 

카드가 판매되면 약간의 수수료(스팀과 게임 개발사가 가져갑니다.)를 제외한 금액이 스팀 지갑에 들어옵니다.

 

 

스팀 추가 아이템 거래

추가로 스팀에 있는 게임들 중에, 유저간 아이템 거래가 되는 게임들(배틀그라운드 : BattleGround, 도타 : Dota, 굶지마 다함께 : Don't Starve Togater, 팀 포트리스 : Team Fortress)의 거래도 스팀 장터에서 이용이 가능 합니다.

배지를 만들 때, 같이 받은 아이콘이나, 프로필 배경 등도 판매가 가능하지만 매우 낮은 가격에 거래 됩니다.

 

스팀 캐쉬로 게임 구매하기

초기에는 시세 차익을 노리는 되팔이들이 많이 존재 했지만, 지금은 인증 딜레이나, 모니터링 등이 추가되고, 시세 표시를 제한적으로 변경해 (기존엔 실시간 반영한 주식 처럼 표시 되었습니다) 되팔이가 그렇게 쉽지는 않습니다.

적절하게 잘 이용하고, 판매한다면 스팀 게임 구매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스팀 구매시 지갑 함께 사용하기

스팀에서 게임을 구매할 때, 선택한 결제 수단과 함께 내 Steam 지갑에 있는 금액을 포함해서 구매가 가능 합니다. 원한다면 스팀 지갑의 캐쉬를 수정해,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쿠팡 파트너스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