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트릭키 타워 (Tricky Towers) 남녀노소 아이들도 좋아하는 환장의 탑쌓기

트릭키 타워는 WeirdBeard에서 만들고 유통하며, PC (Windows, macOS, 리눅스),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을 지원합니다.

 

트리키 타워즈 : 시작화면

테트리스와 닮았지만, 트릭키 타워는 블럭을 없애기 위한 것이아니라, 높이 쌓아야 합니다.

 

블럭 자체는 테트리스에 사용되는 것과 동일하지만, 좌우 이동시 한칸이 아니라 1/2칸만 이동됩니다.

 

1/2만 이동되는 이부분은 때에따라서는 유용하지만, 대부분 원치 않는 실수가 생기게 만듭니다.

 

특히 트릭키 타워에서 블럭은 행과 열을 맞춰서 쌓이는 테트리스와 다르게, 물리적가 적용되어서 비스듬하게 쌓이거나, 미끄러지기도하고, 넘어지기도 합니다.

 

게임 옵션에 따라서 이로운 백마법, 해로운 흑마법(적에게 사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백마법 중에는 방금 쌓은 타일을 없애는 마법(해당 타일이 삐딱하게 쌓인경우 유용)이나, 벽돌로 만들어서 고정시키거나 주변타일들과 덩굴을 묶는 등의 효과들이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흑마법은 타일을 엄청나게 크게 만들거나, 시야를 가리거나, 블럭을 얼음으로 만들어 미끄러지게 만드는 등, 상대방을 짜증나게 괴롭힐 수 있습니다.

 

멀티에서는 백마법 보다는 흑마법이 훨씬 유용하고 도움이 됩니다.

 

트릭키 타워즈 메뉴 선택

싱글플레이용 시험 (레이스, 퍼즐, 서바이벌) 이나 무한모드 (레이스, 퍼즐, 서바이벌) 등이 있지만, 아무래도 멀티게임이 재미있습니다.

 

로컬 및 온라인 배틀 멀티가 가능하고, 멀티 레이스 게임에서 백마법으로 유리하게 게임을 만들고, 흑마법으로 상대를 괴롭히면서, 남들보다 먼저 목표점에 도달하는 것은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트릭키 타워즈 멀티 서바이벌 게임화면

멀티가 상당히 재미있는 게임이기 때문에 함께할 친구나 가족이 없다면, 구매를 고민해보셔야 합니다. 

 

온라인 멀티는 플레이어 모두 게임을 소지하고 있어야 하지만, 최근에 추가된 스팀 리모트 투게더 기능을 통해서, 온라인으로 로컬 멀티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장소가 함께하기 어려운 친구라도 가능하니 가능한 경우라면, 구매를 고려해보세요.

 

주의! 리모트 플레이는 게임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인 구동가능 상태에서 CPU 사양이 더 요구됩니다. 네트워크도 랜선 연결을 하기를 권장합니다.

 

조작은 키보드 및 게임 패드를 지원하지만, 패드 조작이 매우 편리합니다.

특히, 멀티 플레이시에는 게임 패드 여럿이 꼭 필요 합니다.

 

DLC 를 통해 소환사나 블럭스킨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블럭이나 소환사가 변경된다고 유리하거나 한 것은 없습니다.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