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협력 게임 추천


수많은 게임들이 넘쳐나지만, 아무래도 게임은 함께 하면 더욱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혼자서도 충분히 재미있지만, 함께하면 더욱 재미있는 협동 게임들을 소개합니다.


친구, 연인, 가족, 지인 할 것 없이 누구와 함께 해도 재미있는, 패드로 함께하면 오프라인으로 함께할 수도 있는 플레이하면 더욱 친해지는 게임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ever Alone

Never Alone 타이틀


첫번째로 소개할 게임은 네버얼론, "절대 혼자가 아니야!" 라는 게임 입니다. 실제 알래스카 원주민인 북극의 이누이트족의 전통 설화를 바탕으로 원주민들의 협조를 통해 높은 고증으로 재현 했습니다.


소녀와 늑대가 전혀 다른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협력하지 않고는 절대 플레이가 불가능한, 스토리도 짱짱한 플랫포머 액션 퍼즐 형식의 게임 입니다.


혼자서 즐길 때는 하나의 캐릭터를 AI가 되어 진행되며, 원하면 얼마든지 태그하여 캐릭터 변경이 가능 합니다. 1-2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인데, 커플, 연인, 부부, 남매, 형제 등등 너무 많이 모이지 않아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멀티 협력 게임 입니다.


Never Alone 게임화면



관련링크

[Never Alone] 이누이트 설화 여우와의 모험 네버 얼론




캐슬 크래셔즈


캐슬 크래셔즈 Castle Crashers 타이틀


아기자기한 그래픽에 자세히 생각하면 괴상망칙한 2D 아케이드 어드벤쳐 RPG 게임 캐슬 크래셔즈 입니다.


PC 는 물론, 플레이스테이션 3 이나 XBOX 360, PSN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출시되어 많은 사랑을 받은 게임으로, 귀여운 캐릭터와 양산형 RPG의 공주 납치 시나리오는 귀엽고, 아기자기한 것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딱 입니다.


로컬 멀티 및 온라인 멀티가 가능하며, 스킬을 찍어서 캐릭터를 성장해가는 RPG 요소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1-4인이 함께 즐길 수 있고, 리플레이 성이 높고 플레이 할 요소가 많아서 오랫동안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캐슬 크래셔즈 Castle Crashers 게임화면


관련링크

2019/05/03 - [게임] - [캐슬 크래셔즈] 아기자기한 그래픽에 잔인한 횡스크롤 액션 RPG



Lovers in a Dangerous Spacetime

Lovers in a Dangerous Spacetime 타이틀



우주 침략의 사태에서 힘들게 탈출하여, 전 우주에 사랑을 되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협력 게임인 '위험한 우주시간 속의 러버들' 입니다.


스타워즈 처럼 모험을 떠나며, 납치된 토끼 친구들을 구출해 사랑에너지를 모아야 합니다.

각자 역할을 분담해 우주선 조종과, 포탑, 실드 등을 자리 잡고, 동시에 운용해야 합니다.


이동하는 사람 따로, 공격하는 사람 따로 진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협력 없이 절대 클리어가 불가능 하고, 커뮤니케이션 없이, 고수 혼자서 절대 리드할 수 없는 게임 입니다.


처음에 다들 우왕좌왕하며, 어거지로 깨거나, 우수꽝스럽게 우주선을 터트리면 이상하게도 더욱 재미있고, 의욕이 충전 됩니다.


1-4인이 함께 즐길 수 있고, 혼자서 즐길 경우 우주펫(애완동물) 1종이 제공되어 펫을 원하는 컨트롤 위치에 보내 작동 시킬 수 있습니다.


플레이가 많아질 수록 난이도가 어려워지지만, 여러 장치를 동시에 작동할 수 있어서 막강한 플레이도 가능해 집니다.


Lovers in a Dangerous Spacetime 게임화면


관련링크

[Lovers in a Dangerous Spacetime] 진정한 협동없이 클리어가 불가능한 사랑을 채우는 게임



트라인 시리즈

Trine 타이틀Trine3 타이틀Trine4 타이틀



1인 3역의 캐릭터 변경 퍼즐 플랫포머 게임인 트라인은 한명의 몸에 3명의 캐릭터가 공존 합니다. 캐릭터를 변경하며 상황에 맞는 능력을 발현해서 플레이를 해야 합니다.


트라인은 현재(2019-08-30) 트라인1~트라인4편까지 출시된 상태인데, 모두 다 시나리오와 그래픽이 우수합니다.


난간을 도적은 밧줄을 타고 넘어가고, 마법사는 염력으로 이동시킨 후 넘어가고, 전사는 부수고 넘어가는 식으로 해결이 가능한데, 하나의 과제를 각각의 캐릭터가 다른 방식으로 해결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는 점이 재미있는 점입니다.


1-3인플이 가능 합니다.


Trine 시리즈 게임화면


관련링크

[트라인] 동화속으로 빨려들어간 1인 3역 플랫포머 퍼즐게임




매지카/매지카2

매지카1/2 타이틀



돌에다가 불을 더하면 파이어볼~! 아케인 빔에 번개를 더하면 라이트닝~! 조합하면 생각대로 만들어지는 무한 마법 조합 액션 RPG 입니다. 불이 붙으면 물로 끄고, 물에 젖으면 번개에 크게 감전이 되고, 불에 물을 더하면 수증기가 되는 등 상당히 현실을 반영한 마법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될까 생각하면? 실제로 됩니다. 무엇보다 동료들 끼리는 물론, 적들 끼리도 서로 때리면 맞을 수 있는 공평한(현실적인) 피해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서, 조합 실수로 자폭을 하기도하고, 동료들 끼리 실수로 함께 날아가기도 하는 등, 함께하면 정말 정신없고 빵 터지는 웃음을 선사 합니다.


물론 적들끼리 치고 받고 싸우도록 유도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마나나 레벨, 인벤토리는 없습니다. 오로지 경험을 통해 플레이어가 레벨업하는 시스템인데, 견습마법사에서 대마법사가 되는 경험을 직접 플레이를 할 수록 느낄 수 있습니다.


마법 조합시스템이 신선해서 혼자도 재미있지만, 비슷한 수준의 동료들과 하면 너무나도 재미있는 게임 입니다.

1-4인이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매지카 1, 2 게임화면


관련링크

[매지카] 돌에다 불을 더하면 파이어볼이 되는 게임이 있다고?

[매지카2] 돌아온 무한 마법 액션 롤플레이잉 게임



라그나로크 배틀 오프라인

라그나로크 배틀 오프라인 타이틀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팬 영상으로 올라온 게임 플레이 영상이 있었습니다. 순수하게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졌지만, 이 영상을 접한 많은 사람들의 요청으로 실제 게임으로 출시된 라그나로크 배틀 오프라인 입니다.


원래는 온라인 플랫포머, 액션 RPG를 만들려고 했지만, 멀티과정에 이슈로 오프라인으로 출시되기는 했지만, 로컬 멀티 플레이를 지원 합니다.


안타깝게 국내에는 1편만 정식 발매되었고, 스팀 등에서 구할 수 없어서 구하기는 힘들긴 합니다.


라그나로크 팬이 아니더라도 귀여운 모습에 아기자기한 라그나로크의 실제 몬스터들의 귀여운 버전은 보기만 해도 흐뭇하게 만듭니다.


개인적으로는 앞서 소개한 캐슬 크래셔즈와 비슷하지만, 더 재미있고, 귀엽다고 느낍니다.


1-3인이 함께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라그나로크 배틀 게임화면


관련링크

라그나로크 배틀 오프라인(1) - 개요와 기본조작

라그나로크 배틀 오프라인(2) - 직업소개

라그나로크 배틀 오프라인(3) - 소드맨,아쳐,매지션

라그나로크 배틀 오프라인(4) - 머천트,씨프,노비스



이상으로 함께 즐기면 더욱 재미잇는 협력게임 추천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