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Kami] 물감 퍼즐 게임

안녕하세요. 파워 놀이 대장 엘프리 입니다.

카미(Kami) 는 일본어로 종이를 뜻합니다. 카미 게임의 분위기가 일본의 고전 종이 느낌으로 되어 있는 것 때문에 이런 이름을 가지고 있는 듯 합니다.


카미는 단순한 페인트 스프레드 퍼즐 게임 입니다. 

페인트 스프레드라는 것은 단순히 그림판 같은 툴에서 페인트툴(물감)을 선택해 색칠할 때, 같은 색상은 모두 덮어지는 것을 말 합니다.


어떤 색상으로든 덮을 수 있지만, 대각선이 아닌 인접하게 이어진 칸으로만 색상이 번지게 됩니다.


전체 화면을 한 가지 색상으로 만들면 퍼즐이 클리어 됩니다.

지정된 횟수 안에 클리어 할 경우, 퍼펙트 등급을 얻을 수 있습니다.


Kami Title


퍼즐에 따라 한가지 방법 밖에 없는 것도 있지만, 클리어 방법이 여러개인 것들도 존재 합니다.


퍼즐의 난이도는 꽤나 단순하여, 퍼즐을 잘 못하는 분들도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유료 앱/게임이지만, 가격이 부담되지 않아 가볍게 즐길 수 있습니다. 커피 값도 안되는 가격입니다.


아쉬운 점은 난이도가 쉬워서 인지 생각보다 볼륨은 작게 느껴집니다.


힌트가 있긴 한데, 퍼즐을 좋아한다면 클래식 퍼즐들은 굳이 힌트를 보지 않고도 풀 수 있을 것 입니다.


그래도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유튜브 등에서 손쉽게 공략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퍼즐 게임의 묘미는 자신이 고민하다가 풀었을 때의 쾌감을 얻는 것입니다.


여러분들도 다 알고 있습니다. 답안지 보고 푸는 퀴즈나 퍼즐은 전혀 재미가 없다는 것을 말이지요. 여러분의 자존심이 허락하지 않을 것 입니다.


카미를 모바일 버전으로 받으셨다면, 틈틈이 지하철을 타거나 오고 갈 때 킬링 타임 용으로 즐기기 적당한 게임입니다.


오른쪽(모바일) 혹은 아래(PC용)에 색상을 선택하고, 원하는 위치에 페인트를 부으면 종이가 접혀 들어가면서 색상이 퍼지게 됩니다.


Kami in Play


클래식 버전과 프리미엄 퍼즐로 나뉘며, 프리미엄의 경우 눈이 돌아갈 듯한 모양으로 되어 있지만, 이리 저리 여러가지를 시도해보면 풀 수 있습니다.


스팀버전에서는 프리미엄이 기본 포함되어 있지만, 모바일 버전에서는 프리미엄 버전은 추가 구매를 통해서만 언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매 전에 미리보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클리어 해보고 싶은 퍼즐 세트만 구매해서 즐기는 것도 가능 합니다.


카미 Kami 스테이지



부담이 된다면, 스팀버전으로 즐기는 것도 괜찮을 수 있습니다.


카미는 인기에 힘입어 Kami 2 라는 후속작도 발매 하였습니다. 아쉽게도 스팀에는 (2018-06-11 시점으로) 아직 발매 되지 않았습니다.


단순하지만, 결코 쉽지만은 않은 사운드와 그래픽 테마가 일품인 퍼즐이 즐기고 싶으시다면 카미(Kami)를 한번 즐겨 보세요.


게임정보: PC, 스팀, 윈도우, Mac OS, 모바일, 안드로이드, iOS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