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플라이스 - 비디오 게임


안녕하세요. 파워 놀이 대장 엘프리 입니다.

SpaceChem 이 화학 원소 퍼즐이라면, Splice는 단어의 뜻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생물 분열 퍼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SpaceChem과 마찬가지로 생물학적 지식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세포 분열, 세포 복제를 컨셉으로 하고 있습니다.


플레이 방식은 매우 단순해 특정 세포를 붙이거나 분열 시켜 정해진 턴 안에 주어진 세포와 동일한 모양을 만드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대부분이 5-7회 이내로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분열, 증식, 소멸, 분리, 재부착 등의 다양한 능력을 가진 세포의 기능들이 있고 필요에 따라 원하는 기능을 누르거나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실수를 했다고 생각하거나, 실험 결과를 되돌리고 싶다면, 되감기를 할 수도 있어서 이것 저것 시도하면서 퍼즐을 풀 수 있습니다.


Splice Title


기본 스테이지의 수가 그렇게 많지는 않아서 플레이 시간이 그렇게 길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시퀀스 난이도를 모두 클리어하고 나면, 다음 난이도로 에필로그가 순차적으로 4번까지 새로 열리는데 마지막 에필로그의 난이도는 그래도 어느정도 연구가 필요한 수준의 어려움을 가지고 있어서,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이 게임은 잔잔하면서 분위기 있는 멋진 사운드 트랙을 제공 합니다. 게임을 즐기면서 사운드를 듣고 있으면 집중도 잘 되는 듯하고 음악의 수준이 높다고 생각 되어 집니다.


가격이 그렇게 비싼건 아니지만, 아쉽게도 볼륨이 작아서 정가를 다 주고 구매하는 것은 약간 무리가 있다고 생각 되어집니다.


하지만, 적당한 세일 가격에 구매하신다면 손해보는 일은 아니라고 생각 됩니다.


많은 플랫폼을 지원하지만, 이유는 모르겠지만, 지금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서는 신규로 다운로드 받을 수는 없게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험블번들(www.humblebundle.com) 이라던가 다른 마켓을 이용해서 안드로이드 버전을 받아서 플레이할 수 도 있습니다.

험블 버전 스플라이스를 구매하면 스팀(PC/윈도우/OSX/리눅스)버전과 안드로이드 버전을 1+1으로 모두 획득할 수 있습니다.




게임정보: 퍼즐/전략/싱글/스팀/윈도우/OSX/리눅스/모바일/iOS/안드로이드(현미지원)/PS3/PS4


스플라이스는 마음이 차분해지는 음악과 더불어 간단한 퍼즐을 즐기시고 싶으신 분들에게, 혹은 지하철 등에서 킬링 타임용 게임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추천 드리는 게임 입니다.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