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염병주식회사] 박테리아 혹은 생물무기 메가어려움 공략

전염병 주식회사 기본 질병 중 박테리아는 가장 처음 접하게 되는 질병 입니다.

박테리아는 딱히 특별한 것은 없고, 아주 무난한 질병이며 유일한 능력은 세포 껍질 능력이 있습니다.


이 능력은 온도에 대한 내성을 높여주기는 하지만, 가격대비 효율이 그렇게 좋지 않고, 대부분 굳이 진화하지 않아도 플레이에 큰 영향이 없습니다.

(빙하기, 온난화 시나리오에서는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물무기는 어느정도의 치사성을 가지고 있고, 시간이 지나면 치사율이 조금씩 높아집니다.

능력을 통해서 치사율 가속도를 늦추거나, 일시적으로 치사율을 리셋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차피 치사율 때문에 빨리 들키기 때문에 느린 전략으로는 꽤나 고전을 겪을 수 밖에 없으며, 심지어 메가 어려움에서는 의미 없는 행위일 수도 있습니다.


박테리아 또한 메가어려움 난이도에서는 느린전략이 통하지 않기 때문에 빠른 전략으로 공략 합니다.


둘다 고유한 특수 능력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결국 둘다 똑같은 방법으로 공략을 해도 문제가 없습니다.


어떤 질병을 선택하시든, 공략 방법은 동일 합니다.




유전적 코드


DNA  유전자: 스타터 부스터


여행 유전자: 아쿠아 전파력


진화 유전자: 증상값 고정


변이 유전자 : 다윈주의자 혹은 유전자 모방

(돌연변이를 상승 시켜주는 다윈주의자는 그리 큰 이득을 보지는 못합니다. 운좋으면 1~2개의 변이가 생기며 약간의 DNA 포인트 할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치료제 개발을 제한하는 유전자 모방은 메가어려움시 종종 연구개발 올인하는 경우를 방지할 수 있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환경 유전자: 극한성 생물




시작 국가


사우디아라비아


진화 순서


1단계 : (빠른전략의 기본)

증상: 발진

증상: 땀흘림

증상: 피부병변

증상: 기침

증상: 재채기




2단계 : 증상을 먼저 찍고 확산을 위한 감염경로를 찍어줍니다. 반드시 대기 2단계를 찍고 물을 찍어주세요. 그래야 더 빨리 확산 됩니다.

전염성 대기1

전염성 대기2

전염성 물1

전염성 물2



3단계 : 이 때쯤 약이 감염을 억제한다는 메시지가 뜰 것 입니다.


능력: 약물 저항력

능력: 유전적 경화1(옵션)

능력: 추위 저항력1

능력: 추위 저항력2

능력: 약물 저항력2


약물쪽을 먼저 찍어줘야 확산에 도움이 됩니다. 유전적 경화는 메가 어려움의 무작위성 올인 연구개발을 견제하기 위해서 찍어주면 좋지만, 찍지 않아도 클리어가 가능하긴 합니다.




4단계: 이때쯤 운이 좋으면 거의 모든 국가에 퍼진 상태일 것입니다. 그린란드, 카리브해 연안 쪽이 보통 안되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그린란드가 감염될 때까지 대기 합니다.


그린란드가 감염되는 즉시 (증상: 면역억제, 총체적 장기부전)을 찍습니다.

치사율을 높여야 포인트 수급이 용이 합니다.


이후, 폐부종, 설사, 혈변, 전신감염, 괴사 순서 상관없이 진행해 주시면 도움이 되며, 그린란드와 캐나다, 아이슬란드가 너무 늦게 되었다 싶으면 (능력: 열1, 열2, 환경적응력 강화)를 진화해주면 무리 없이 확산 될 것입니다.


캐나다 혹은 뉴질랜드가 다소 부진하게 진행된다 싶을 때는 정신이상을 찍어주면 도움이 됩니다. (대부분의 선진국이 영향 받습니다.)


필요하면 치료제 저항을 찍어야 하겠지만, 능력쪽에 있는 유전적 개편 보다는 (메가어려움에서 후반에 비용 급증), 정신이상, 혼수상태, 마비 등이 도움이 됩니다.


섬지역만 잘 공략 했다면 별 무리 없이 클리어가 가능할 것 입니다.




다른 질병들의 메가난이도 공략 혹은 빠른 전략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맞춤 추천 참고해 주세요.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