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타로

타로의 슈트란 무엇인가?

엘프리 2017. 7. 20. 19:11

타로의 슈트란 무엇인가?

안녕하세요. 타로 마스터 엘프리 입니다.

타로 카드는 메이저 아르카나와 마이너 아르카나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 마이너 아르카나는 또 다시 4종류의 슈트로 구성 됩니다.


슈트의 종류는 각 컵(Cup), 지팡이(Wand), 검(Sword), 동전(Pentacle) 이며 이 카드들은 각각 1 부터 10 까지의 숫자 카드와 시종(Page), 기사(Knight), 여왕(Queen), 왕(King)의 코트 카드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타로카드타로카드



슈트의 종류

슈트는 타로에서 세세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 세세한 부분은 슈트의 종류에 따라 다른 성향을 뛰고 있습니다.


컵(Cup)

컵의 속성은 물 입니다. 컵에 물을 담을 수 있지요.

잔잔한 호수에 누가 돌을 던지는 것을 상상해 보세요! 잔잔한 호수는 이내 요동치며, 물결이 퍼져 나가며 점점 커질 것 입니다.

마음 잡고 공부 하려는데 친구가 우리 간식 먹고 할래? 하고 물어 봅니다. 나의 마음 속에 간식이란 물결이 요동치며 더 이상 공부를 집중 할 수 없게 만듭니다.

이와 같이 물은 마음의 모습과 많이 닮아 있습니다.


타로에서 컵 슈트는 마음을 나타냅니다.

물은 명확한 모양이 없습니다. 어떻게 변할지 모릅니다. 그릇에 잘 적응하기도 하고, 쏟아지기도, 넘치기도 합니다. 물은 비열이 높아 잘 끓지 않습니다. 하지만 끓는점이 넘는 순간 주체하지 못하고 폭발하기도 합니다.


컵에 물 대신 다른게 있다면 엉뚱한 것에 마음이 가있다는 뜻으로 해석 되기도 하고, 컵이 쓰러져 있다면 마음에 큰 상처가 있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지팡이(Wand)

지팡이의 속성은 불 입니다. 지팡이에 불을 붙일 수 있지요.


땅속에 씨앗이 싹을 틔우려 하고 있습니다. 싹을 틔우기 위해 자신의 모든 영양분을 뿌리를 내리거나, 줄기를 뻗게 하는데 내보내고 자신을 불태웁니다.

피아노를 배우려고 하고 있습니다. 피아노에 흥미가 생겼고, 잘하지는 못해도 너무나도 재미가 있습니다. 매우 잘하고 싶어서 늘 시간과 열정을 투자해 자신을 불태웁니다.

이와 같이 불은 열정과 많이 닮아 있습니다.


불은 잘 타오르기도 하지만, 불의 3요소 중 하나만 빠져도 금방 식어버리기도 합니다. 열정 또한 급격히 달아오르다가도 급격하기 식기도 하지요.


하나의 열정이 샘솓아 넘쳐 무엇이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열정을 가지고 다섯 명의 친구들이 협력하여 일을 시작 했습니다. 그러나 곧 다들 원하는 바가 달라 서로 티격 태격 싸우기 시작 합니다.


검(Sword)

검의 속성은 바람 입니다. 칼로 바람을 가르며 소리를 냅니다.


주변이 온통 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신경이 곤두서고, 정신 집중을 하지 않으면 이내 다칠 수 있습니다. 몸에 상처가 나진 않았지만, 극도로 긴장된 상태 입니다.

학교, 집, 학원 어디서든 잔소리가 끊이지 않습니다. 모두들 나에게 기대하는 것이 너무 높습니다. 신경이 날카로워지고, 조금만 일에도 짜증이 몰려 옵니다. 스트레스 때문에 아무것도 할 수가 없습니다.

이와 같이 바람은 이성적 사고와 많이 닮아 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인은 생각을 통한 통제에 있습니다.


바람은 참 변덕이 심합니다. 시원한 바람이기도 하다가 돌개바람이 되기도 하지요.

고요한 바람은 정신을 맑게 만들어 현실을 재대로 볼 수 있게 도와 줍니다.

매서운 바람은 날카롭기도 하고, 위험한 물건들을 날려 버리기도 합니다. 적당한 속도의 장애물들은 집중을 통해 통제하거나 회피 할 수 있지만, 너무 많은 장애물은 아무 것도 할 수 없게 만듭니다.


솔로몬의 칼처럼 한개의 칼은 이성적인 명확한 답을 제시 하기도 합니다. 칼이 두개면 생각이 두개이니 선택을 해야하기도 하지요. 칼이 점점 많아 질 수록 생각해야할 것이 많아 지기 때문에 그것은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동전(Pentacle)

동전의 속성은 땅 입니다. 열매를 땅에 심어 투자를 합니다.


매우 넓은 땅에 농사를 짓고 있습니다. 혼자 하기엔 너무 넓은 땅임에도 남에게 주는 품삯이 아까워 밤 잠 없이 고생하고 있습니다. 결국 그는 중간에 쓰러져 농작물 수확을 할 수 없었습니다.

회사에서 프로젝트 맡아 진행 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신규 프로젝트 계획이 나왔습니다. 그 프로젝트의 아이디어는 자신이 낸 것이었고 너무나 하고 싶어서 지금 하고 있는 프로젝트 때문에 바쁘지만, 도저히 다른 사람에게 뺏기고 싶지 않았습니다. 결국 그녀는 과로로 쓰러지고야 말았습니다.

이와 같이 동전은 재산이나 일과 많이 닮아 있습니다.


땅은 만물을 어머니 입니다. 땅에서 자란 과일 나무가 열매를 맺게 합니다. 그 열매가 곧 재산=돈 입니다.

땅은 잘 변하지 않습니다. 땅에 심은 씨앗은 오랜시간을 가꾸고 일구어야 열매를 맺습니다.


동전은 열매=결과물 이고 양에 따라 신출내기에서 숙련자/전문가, 그리고 장인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동전이 두개면 서로 비교하여 상인을 뜻하기도 하고, 열매를 나눠주는 기부, 베품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궁합이 맞는 속성

컵은 아무래도 마음이다 보니 감정이 풍부한 연애점에 잘 맞아 들어 갑니다. 많이 나온다고 좋은게 아닐 수 있습니다. 감정의 방향이 어디인지는 알 수 없으니까요?


완드는 열정이어서 새로운 일을 배우거나, 시작하려 할 때 잘 맞아 들어 갑니다. 학업이나 하고 싶은일이 있을 때 상세한 해석을 줄 것 입니다.


검은 몇 몇개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이 견딜만 하거나, 극심한 스트레스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일들에 스트레스 상황에 잘 나타나고 합니다. 스트레스라 무조건 나쁘게 볼게 아니라 문제의 원인을 정면으로 바라 보게 해준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동전은 돈과 일에 관련이 있다 보니 직장운, 사업운 등에 잘 맞아 들어 갑니다. 동전은 몇 몇개를 빼고는 좋은 결과를 말하고 있습니다.


궁합이 잘 맞는 속성은 있기는 하지만, 절대적인 것은 아닙니다. 연인끼리 다툰 상황이면 검이 나올 수도 있는 것이고, 재미있어서 시작한 일이 돈벌이도 될 수 있을 때 동전이 나올 수도 있는 것이니까요.


타로카드진실은 하나


타로가 궁금 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