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인원 바이러스 메가난이도 공략

전염병 주식회사의 유인원 바이러스는 혹성탈출 영화(2011-2017)를 모티브로하여 만들어진 질병 입니다.

혹성탈출 - 진화의 시작 개봉 시기에 맞추어 질병이 업데이트 되었고, 영화사의 협조를 받아 제작 되었다고 합니다.


이 바이러스는 인간과 유인원 모두에게 감염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인원은 영리해지고, 똑똑해지지만 인간에게는 치명적인 효과를 나타냅니다.


초기 숙주가 유인원이기 때문에 인간들은 이 질병이 위험하다고 생각되면, 마구잡이로 유인원을 잡아서 생체실험을 강행하고, 그것도 모자라서 조류 인플레인자가 일어나면 대규모 닭 매장을 하듯, 모든 유인원을 몰살시키려고 폭격기도 동원 합니다.


이 유인원 바이러스는 기존 질병과 다른점은 유인원을 이동시키고, 집단을 만들고 연구소를 공격하는 등의 적극적 행동을 직접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어려움 난이도까지는 다소 시간은 걸리더라도 클리어가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메가어려움 난이도는 다른 질병의 메가어려움 난이도와는 엄청난 차이가 납니다.


메가어려움에서는 보통 연구개발 지연이나, 유전적 능력, 기온저항 관련이 감염정도에 따라 비용이 증가 합니다.

특히 유인원 바이러스에서는 모든 전염성, 증상, 능력이 비용이 증가하는데다, 빠른전략이 전세계 연구개발 시도로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후반에 기하급수로 늘어난 비용을 만나게 됩니다.

후반엔 증상별 70-110 정도의 비용이 필요하고, 최대 140 정도의 비용을 요구 하기도 합니다.


이 때문에 증상을 역진화하며, 집단을 생성해 DNA 포인트를 잔뜩 수급하며 플레이하는 방법도 있기는 합니다. 

다만 시간이 매우 오래 걸리고, 메가어려움은 숨은전략을 하더라도 일정시간후 발각되기 때문에 추천 하진 않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역진화는 포인트 손해라고 보고 좋아하지 않아서, 포인트를 초반에 많이 땡겨오고, 비용이 저렴한 초반에 핵심요소를 투자하고, 후반엔 대부분 돌연변이를 이용해 포인트를 아끼는 전략으로 공략하였습니다.


전염병주식회사 유인원 바이러스 메가 어려움 공략 결과


유전적 코드

DNA유전자-스타트부스터 : 메가어려움 난이도에서 비용이 저렴한 초반 진화를 위해 스타트부스터를 선택 합니다.

여행유전자-아쿠아전파력 : 유인원 그룹을 직접 이동 시킬 수 있지만, 일일히 모든섬에 이동시키지 않을 것 입니다. 섬지역 공략을 위해 아쿠아전파력 을 선택합니다.

인조유전자-ATP 과다복용 : 초반 많은 포인트를 추가로 가지고 시작 합니다. 페널티가 역진화비용 증가인데, 역진화는 절대 안할 것 입니다.

유인원유전자-리더쉽 : 지속적으로 활성화 능력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리더쉽을 선택해 할인 받아서 포인트를 아낍니다.

환경 유전자-도시환경 보너스 or 모든환경 보너스 : 초반에 아프리카 지역 감염율을 조금이라도 낮추고, 대다수의 도시/선진국을 공략하기 위해 도시환경 보너스를 선택 합니다.

대신에 모든환경 보너스를 선택해도 무방합니다.


전염병주식회사 유인원 바이러스 유전적코드


시작국가

중앙 아프리카


공략 초기엔 중국을 선택했는데, 캐나다 공략이 너무 늦어져서 변경하였습니다. 

중앙 아프리카는 아메리카 대륙에 가깝고, 중국까지 가는데도 멀지 않고, 무엇보다 중앙 아프리카 및 주변지역에 유인원이 가장 많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전세계 80퍼센트 이상 정도로 보입니다)


집단에서 생성되는 DNA 포인트가 유인원수에 영향 있다고 하기도 하던데, 그건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젠시스에서 이 지역에 연구소를 세우고, 개발을 하면 수가 많기 때문에 개발 진행율이 어마어마 합니다.

그걸 막기 위해서라도 이 장소는 최적인 것 같습니다.


또한 중국을 선택하면, 추위 저항력, 열 저항력을 모두 진화해야 하지만, 아프리카지역 시작시 추위저항력 만 진화하면 되어서 포인트에 유리 합니다.


1단계

능력-유인원 신경조직 발생(15)

능력-조직된 여행(7)

능력-보급(3)


최초 받은 포인트로 3개를 한번에 진화 가능 합니다.

활성화 능력 사용까지 다소 시간이 필요한데, 활성화 되면 브라질과, 중국으로 각각 이동을 시켜주세요.


이동시 주의할 점은 두번째 이동을 너무 빨리 시도하면 중앙 아프리카에 감염된 유인원이 하나도 없을 수 있습니다.(그리 큰 문제는 아니지만, 가능하면 주의해 주세요.)


브라질을 이동할 때는 중앙 아프리카 북쪽에서 출발해 서아프리카가 감염되고, 바다가 좁은 길로 갈 수 있도록 해주세요.


중국으로 이동할 때는 중간 쯤에서 출발해, 동아프리카가 포함되고, 가능하면 수단도 포함되게 해주세요. 각도조절 실패시 긴 바닷길을 가야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활성화 능력 사용 - 여행(3) : 중앙아프리카 -> 브라질

활성화 능력 사용 - 여행(3) : 중앙아프리카 -> 중국


전염병주식회사 유인원바이러스 초기 이동

2단계

능력 - 유인원집단

활성화 능력 사용 - 집단 생성하기 : 중앙아프리카

활성화 능력 사용 - 집단 생성하기 : 서아프리카

활성화 능력 사용 - 집단 생성하기 : 동아프리카


유인원 집단을 만듭니다. 이 때부터 진화 비용이 조금씩 증가 됩니다.

유인원 전염상황에 따라 위의 지역 대신 수단에 대체 생성해도 무방합니다. 집단은 3개까지만 운영합니다, 효율이 좋지 않아, 인지적변화나 교육은 진화시키지 않습니다.


집단 2개만 만들고 3단계를 먼저 진행하고 집단을 만들어도 무방합니다. 현재상황에 맞게 대처하세요.



3단계

능력-추위 저항력1

능력-약물 저항력1

능력-유전적 경화1

능력-추위 저항력2

능력-약물 저항력2

능력-유인원 난동


전염병주식회사 유인원 바이러스 능력



능력쪽 요소들은 감염된 유인원 수 + 감염된 인간 수 둘 다에 영향을 받아 포인트가 상승합니다. (초록색 유인원 증상 : 유인원 감염도에 영향 받음, 감염경로 및 증상 : 인류의 감염도에 영향 받음)


그렇기 때문에 당장 추위나 약물저항력 등이 적용받는 국가가 없더라도 진화 합니다. 다른 부분은 비용이 70이상이면 진화를 생략해도 되지만, 이부분은 비용 상관 없이 반드시 진화시켜야 합니다.


순서 또한 한시라도 빨리 진화하는 것이 비용 절약이 되기 때문에 저렴한 것들 부터 합니다만, 추위 저항력2는 너무 늦으면 엄청난 비용이 나오기 때문에, 약물 저항력2보다 먼저 진화 시킵니다.


유전적 경화1은 진화시키지 않아도 클리어는 가능하긴 하지만, 후반 98퍼센트 줄타기 운영을 해야 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공략을 위해 1단계까지만 진화 시켜 줍니다.


유인원 난동은 지금 해두지 않으면, 당장 사용해야 할 때, 엄청 비싼 비용을 지불해야 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진화 시킵니다.


4단계

활성화 능력 사용 - 브라질 혹은 콜롬비아에서 캐나다로 여행

활성화 능력 사용 - 그린란드와 가장 가까운 지역에서 그린란드로 여행


전염병주식회사 유인원바이러스 후반 이동


전염성-인류의 다리

(선택적 진화)전염성-종류간 살포1, 2

전염성-물1

전염성-물2

전염성-대기1

전염성-매개체1

전염성-매개체2

전염성-대기2

전염성-매개체3

(비용 50이하면 전염성-극적부유세균)


활성화 능력 여행으로 남미지역에서 캐나다로 이동 시킵니다. 가능하면 카리브해 항구 아이콘 부분이 경로에 포함되도록 해주면, 카리브해도 감염시킬 수 있습니다 (모바일기준)


두번째 이동은 생략해도 되지만, 가능하다면 해줍니다. 감염된 유인원수가 인류보다 많으면 승리하기 때문에, 그린란드 정도는 감염시키지 않아도 승리할 수 있습니다.


그린란드에서 가장 가까운 국가에서 보통 카자흐스탄이나 러시아에서 아일랜드와 겹쳐서 이동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제 포인트 수급을 빠르게 하기 위해, 가장 먼저 인류의 다리를 진화합니다. 갑자기 많은 지역에 전염될 수 있으므로, 속도를 미리 보통으로 바꾸세요.

이 포인트를 이용해 가장 먼저 물 감염경로를 진화 시킵니다. 섬지역은 물을 이용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종류간 살포는 돌연변이 확률을 증가 시킵니다. 랜덤이기 때문에 해도 되고 안해도 됩니다. 현재 돌연변이 상태가 치사율이 좀 오른 상태거나,  신경개선이 2까지 진행되었다면 미루고, 아니라면 1정도만해도 좋습니다.

후반에 1개만 돌연변이되어도 상당히 이득입니다.


물2까지 진화하고 나서는 포인트 되는대로 위의 증상들을 진화 시킵니다.


전염병주식회사 유인원바이러스 전염성 감염경로



5단계

필요에 따라 활성화 능력 - 난동으로 젠시스 연구소를 파괴 시킵니다. 감염된 유인원이 없다면 억지로 이동해서 공격하지 않고 무시 합니다.

필요에 따라 활성화 능력 - 여행으로 폭격 예정인 집단을 이동 시킵니다. 반응이 늦아 집단이 파괴되었다 하더 라도복구 하지 않습니다.


이 단계는 상황에 맞게 대응 합니다. 포인트 소모가 70이상이면 가능하면 진화 시키지 않습니다. 인류가 사망하여 감염된 비율이 줄어들면 비용이 줄어들기 때문에 그때까지 기다렸다가 진화 하세요.

다음 다양한 상황 마다 번호가 있습니다. 숫자가 낮을수록 우선순위가 높습니다.


1 증상-전염성

만약 재채기, 기침, 코피출혈, 객혈이 돌연변이 진화되지 않았다면 진화시켜 주세요.


2 증상-치료저항

연구개발율이 높다면 진다음 증상을 진화 시킵니다.

빛 공포증, 결막하 출혈(1), 결막하 출혈(2), 실명


두통, 열, 혼수상태도 영향을 주지만, 혼수상태의 비용이 엄청나게 높을 것이라 하지 않습니다. 돌연변이 되면 좋습니다.


3 증상-저치사율

전염성만 높고 치사율이 너무 낮다면, 다음 중 한 두개를 진화 시켜 줍니다. 

응고저하*, 체내출혈, 출혈성 쇼크, 폐과다출혈, 뇌수종


응고저하가 발현되어 있지 않다면, 꼭 먼저 해주세요. 뇌막염과 뇌수종(높은 치사율)으로 돌연변이가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입니다.

또한 치사율을 이때 올려야 포인트가 수급 됩니다.


3 증상-고치사율

전염된 비율대비 치사율이 너무 높다면, 감염성 높은 증상 및 극적부유세균을 진화해 줍니다.

메쓰꺼움, 구토, 설사, (선택적 혈변)

극적부유세균은 비용이 저렴해질때까지 어느정도 기다렸다가 해주세요.


4 증상-열대기후

종종 열대 지역(특히 앙골라) 감염이 부진한 경우가 있습니다. 다음 증상을 진화 시켜 줍니다.

메쓰꺼움, 구토, 설사, 혈변

사망자가 많아서 비용이 저렴해 졌다면 혈액1 정도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5 증상 끝내기

전세계 감염이 확실시 되었다면 치사율이 있는 증상을 모두 진화 시킵니다. 늦은 비용의 증상을 먼저 진화 시킵니다.


인류의 수가 줄어들수록 비용이 저렴해지면 높은 것들도 진화 시켜 주세요. 비용이 90이 넘더라도, 이미 다 감염했다면 해주세요.


인지적변화가 2-3정도 되어 있다면, 인지적변화3과 총체적 뇌사도 추천 됩니다.

뇌막염과 총체적 뇌사는 매우 높은 치사율을 가지고 입니다.


전염병주식회사 유인원바이러스 증상



이상, 유인원 바이러스 메가어려움 공략이었습니다. 초반에 돌연변이가 뇌막염이나 총체적 뇌사가 빨리 진행되지만 않는다면 높은 확률로 승리할 것 입니다.


이 공략 방법은 대략 800~950 일 정도가 소요 되었습니다. 하지만, 스피드런 방법으로믄 추천 되지 않습니다.

추후에 유인원 바이러스 스피드런 공략을 올리겠습니다.


이것으로 공략을 마칩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에 공감 하트를 눌러주세요.

아래의 다른 질병 메가어려움 공략도 만나 보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