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뇌신경 충 스피드런 공략

전염병 주식회사의 뇌신경 기생충은 모든 질병을 통틀어 가장 클리어하기 쉬운 특수 질병 중 하나 입니다.


메가 어려움이나 어려운 시나리오에서도 증상-초월성만 찍어주면, 인류를 모두 죽이지 않아도 승리 있기 있습니다.

이 때문에 심각성이 낮아 확산/감염에 용이하고, 치사율을 위한 비용을 따로 소모하지 않아도 됩니다.

거기에 추가로 능력-트로잔비행기는 원하는 국가를 바로 전염시킬 수 있고, 원하면 치료제 개발을 거부하도록 인간을 조종할 수 있기 때문에 클리어만 목적이라면 그렇게 어렵지는 않을 것 입니다.


다만, 증상-초월성 없이 인류를 모두 전멸시키려하면 다소 시간이 더 걸릴수 있습니다.

치사율이 높은 증상은 효율은 좋지만, 비용이 꽤나 비싸고 심각성 또한 높아서, 치료제 저항관련 증상도 발현해 줘야 합니다.

딱히 목적이 없으시다면 초월성 테크로 가시는게 편합니다.


쉽다고는 하지만, 스피드런 5 바이오 하자드를 얻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았습니다. 무려 199일 이내에 클리어를 하기 때문 입니다.


클리어는 쉽지만, 빨리하는 것은 별개의 문제였습니다.

물론 다른 질병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쉽고, 바이오 하자드 4개까지는 별 무리 없이 할 수 있기는 합니다.


뇌신경 기생충 스피드런은 중국에서 시작할 것 입니다. 중국은 도시 특성이 있지만, 부유 특성이 없어서 약물 저항이 없고, 전 세계 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크고, 주변에 연결된 국가가 많기 때문에 1차 확산에 큰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모로코와 캐나다 확산이 좀 늦은 경향이 있기는 하지만 뇌신경 기생충에서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전염병 주식회사 뇌신경 기생충



유전적 코드

DNA유전자-스타트부스터 : 스피드 런에서는 초반 스노우 볼이 중요하기 때문에 스타트부스터가 필수 입니다.


여행유전자-토박이 생물 : 중국에서 1차 확산을 가능한 빠르게 하기 위해 시작 국가에서의 감염율을 올립니다.


진화유전자-감염경로비용 고정 : 감염경로를 거의 다 찍어야 하기 때문에 감염경로 비용을 할인 받도록 합니다.


변이유전자-다윈주의자 : 뇌신경 기생충은 특이하게 동물성 감염원에 돌연변이 확률 추가 옵션이 없습니다. 질병자체의 돌연변이율도 낮다고 보여집니다. 5 바이오 하자드를 받기 위해서는 증상 포인트를 절감하기 위해 돌연변이가 필요 합니다.


환경 유전자-도시환경 보너스 : 초반 중국 감염 및 대다수의 도시/선진국을 공략하기 위해 선택 합니다.


전염병 주식회사 유전적 코드



시작국가

중국


1단계

전염성-알1 (2)

전염성-설치류1 (6)

전염성-설치류2 (10)

전염성-콘서티나식 운동 (2)

전염성-파도식 운동 (2)


1단계의 핵심은 중국의 빠른 감염입니다. 이를 위해 설치류1, 2를 가능한 빨리 찍어줍니다.


2단계

전염성-곤충1 (5)

전염성-조류1 (6)

전염성-알2 (2)

전염성-물1 (7)

전염성-대기1 (6)


2단계는 중국 주변 국가로의 확산 전염 입니다. 이를 위해 전염원을 다양화 시킵니다.

주변에 더운 국가 적용이 많기 때문에 곤충, 러시아나 한국 등지로 퍼지기 위한 조류, 동남아, 인도 등 다습한 환경을 위해 물 순으로 찍고, 마지막으로 중동으로 넘어가거나 미국 등지로 비행 전염을 위한 대기를 찍어 줍니다.


이를 다 찍기전에, 전염 포인트가 마구잡이로 발생할 수 있으니, 속도를 낮춰주세요.


전염병 주식회사 뇌신경 충 감염경로



3단계

능력-열저항력1 (8)

능력-트로잔 플레인1 (4)


1차 트로잔 플레인 능력의 대상지 -> 브라질


전염성-곤충2 (16)

전염성-조류2 (14)

전염성-물2 (13)

전염성-대기2 (11)


중국 주변에 더운 국가가 많습니다. 여전히 미감염 국가가 상당하기 때문에 초기 확산된 국가들이 가능한 빨리 퍼질수 있도록 열저항력을 찍습니다.

트로잔 플레인은 1만 찍습니다. 2까지 찍어도 빈도가 그렇게 많이 증가하지 않고 비용도 7이라서, 스노우볼에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


추가 감염경로를 다 찍기 전에 첫번째 트로잔 비행기가 뜰 것 입니다.


이때 브라질이 아직 감염되어 있지 않다면 브라질로 보내주세요. 만약 브라질이 감염되어 있다면, 중앙아프리카로 보내주세요.


브라질로 보내는 이유는 아직 확산이 안되었을 가능성이 가장 큰 남미 지역이고, 고온 다습 국가에 공항과 항구가 있어 추가 확산에 용이하기 때문입니다.


4단계

전염성-유전자교체 (2)

전염성-변이 되기 쉬운 재생1 (3)

증상-신경계 침투 (1)


전염성-대기3 (18)

전염성-물3 (9)


대략 3번정도의 도움이 되는 돌연변이가 일어나면 빠르게 클리어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돌연변이 없이도 5 바이오 하자드를 받아보긴 했지만, 운이 좀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돌연변이 자체도 운이긴 하지만, 마지막 고비용 증상-초월성이 돌연변이 되어 준다면 170여일에도 클리어가 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신경계 침투를 찍는 이유는, 돌연변이를 위한 투자 비용이 5인데 초반에 진화되면 신경계 침투의 비용이 1이라 많이 아깝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섬국가와 아프리카의 대부분의 국가로 확산과 전염을 위한 대기와 물을 찍어 줍니다.


2차 트로잔 플레인 능력의 대상지 -> 중앙 아프리카


대기를 찍을 때 전후로 트로잔 비행기가 뜰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때 중앙아프리카가 감염 안된 상태라면, 그리로 보냅니다.


아프리카 대부분이 미감염인 상태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마지막은 꼭 물보다 대기를 먼저 찍어줍니다.


중앙아프리카는 공항이나 항구가 없어서 아쉽기는 하지만 다른 지역을 선택할 경우, 모로코 아니면 마다가스카르가 늦게 되는 경향이 있어서 가운데 있는 중앙아프리카가 적절 합니다.


전염병 주식회사 뇌신경 충 전염성



5단계

능력-열저항력2 (19)

능력-추위저항력1 (8)

능력-추위저항력2 (13)


능력-약물저항력1 (11)

능력-약물저항력2 (31)

능력-환경적응력 (19)


5단계는 굳히기 입니다. 이제 거의 모든 국가에 확산 되었고, 전세계적으로 감염률을 높여야 합니다.

아프리카가 가장 마지막에 신규 감염되었기 때문에, 열저항력을 올려 재빨리 쫓아가야 합니다.

그 다음 추운지방들과 캐나다를 위해 추위를 찍어줍니다.

초반에 설치류를 2단계까지 찍었기 때문에 약물저항력은 좀 늦게 찍어줍니다.


5단계가 완료되기 전에, 돌연변이로 증상-뇌의 덩굴손 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돌연변이가 되면, 돌연변이 포인트를 아끼기 위해 증상-전두엽그물망을 찍어주세요. 안될 경우 바로 찍지는 않습니다.


3차 트로잔 플레인 능력의 대상지 -> 그린란드


이 단계중에 트로잔 플레인이 뜰 경우, 그린란드로 보내줍니다.


전염병 주식회사 뇌신경 충 능력



6단계

운이 좋으면 5 단계 끝에, 거의 모든 국가가 감염된 상태일 것 입니다.

하지만 운이 나쁠때는, 전체 10개이상의 국가가 미감염 상태에, 섬이 4~5개가 미감염일 때도 있습니다.

이 경우, 돌연변이가 안되었다면, (증상-뇌의 덩굴손, 증상-전두엽그물망)을 찍고, 섬국가가 1개가 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미감염 육지국가 수는 상관없고, 섬이 1개가 되는 시점에 6단계를 진행 합니다.


4차 트로잔 플레인 능력의 대상지 -> 남은 섬지역


남은 섬 1개는 추가로 트로잔 플레인이 뜨면, 보내도록 합니다.


증상-미성숙

증상-열광

증상-집착

증상-헌신

증상-초월성


전염병 주식회사 뇌신경 충 증상



열광까지 찍은 시점에서 (증상-공격성, 증상-정신이상)이 돌연변이 된다면 전염성-시체섭취자1을 찍어 줍니다. 좀 늦게 진화된 경우에는 찍지 않아도 무방 합니다.


공격성과 정신이상이 돌연변이 되면, 치사율이 생겨서 포인트 수급이 용이 해집니다.


치사율이 없어서 인지, 후반 포인트 수급이 상당히 부족합니다. 


헌신까지 찍었을 때, 포인트가 한자리 수일 수도 있고, 20~40 정도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가변폭이 크기 때문에, 위의 증상중에 2개 정도만 돌연변이 되어 주면, 5 바이오하자드는 어렵지 않을 것 입니다.


차선으로는 증상-공격성을 찍어서, 사망자 포인트를 얻는 방법도 있지만, 5 바이오하자드와는 거리가 멀어지게 됩니다. 변이 되기 쉬운 재생2를 찍는 방법도 있지만, 운이 많이 필요 합니다.


잘 풀려서, 포인트가 여유가 있다면, 증상-정신이상, 증상-공격성, 증상-경배 순으로 찍어줍니다.


이후에도 포인트가 남는 경우, 게임이 거의 끝났을 것이지만, 싶은 것을 하시면 됩니다.





이상, 뇌신경 기생충 스피드런 5 바이오하자드 공략이었습니다. 저의 최고 기록은 172일인데, 이 공략으로 얻은 성적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5 바이오하자드를 얻었던 방식은 정말 운이 너무 너무 좋았던 것 같고, 이 후에는 5 바이오하자드를 얻는 확률이 높지는 않았습니다.


이번 공략은 상당히 높은 확률로 5 바이오하자드 (199일 이내)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안될때는 연달아 안되기도 했지만, 연달아 성공하는 경우가 더 많았습니다.


이것으로 공략을 마칩니다.


아래의 맞춤 추천에서 다른 질병 공략도 만나 보세요.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