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 Three of Pentacles (동전의 3) - 유니버셜/페이/드래곤 타로

펜타클의 3

펜타클은 동전, 오각형으로도 불리기도 합니다. 펜타클은 땅의 원소를 대변하며, 물질, 금전, 부, 일, 사업 등을 뜻합니다.

땅에서 열매나 광물, 보석이 만들어지기에 그것이 돈이 되고, 돈을 버는 행위가 일이기 때문에 그렇게 해석 되어 집니다.


펜타클의 3은 일이 막 능숙해지기 시작하고, 숙련된 전문가를 의미 합니다. 사회 생활로 따지자면 '대리'의 직책과 어울린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직 초심의 열정은 잃지 않았고, 초보의 티는 벗고 실수 없이 일을 잘해내는 경지에 오른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카드가 나왔을 때는 내가 전문가인지, 전문가를 고용해서 일을 시켜야 하는지는 상황에 맞게 판단해야 합니다.

보통 이 카드에는 이 일을 시키거나 의뢰한 사람이나 대상이 함께 나오기 때문입니다.


페이타로 펜타클 3



이미지 리딩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

수도원의 수도사와 건축 청사진을 든 여인이 전문적인 조각가에게 작업을 지시하고 있습니다.

그는 전문가이고, 열심히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프로페셔널 관련 직업을 뜻하기도 하고, 일을 시키거나 의뢰하는 고용인이 되어야 하는 상황에 이 카드기 종종 나오기도 합니다.

기둥에는 세개의 펜타클이 문양처럼 새겨져 있습니다. 이는 안정적인 일이나 보상을 뜻합니다.


페이 타로

전문가로 보이는 조각가 페이가 나무를 오각형으로 조각하고 있습니다.

그의 어깨위에 도마뱀이 앉아 그 모습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여기서 도마뱀은 인간의 본능적인 호기심과 열정을 나타냅니다.


나무 펜타클은 비록 물건이지만, 이 카드는 그것을 만들어내는 장인의 지적 재산과 장인의 권리를 의미합니다.


그의 뒤에는 후드를 눌러쓴 페이가 작업하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그 페이가 일을 요청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비록 타인의 주문에 의해서 만들고 있지만 물질은 그것을 만드는 자와 연결되어 영혼을 남기고 있습니다.


드래곤 타로

숲 속에 안내자 드래곤이 들어가 수많은 비밀들을 알아내고, 배우고 깨달음을 얻기 시작 합니다.


나무가지와 하늘에 걸쳐 펜타클 문양이 자연스럽게 펼쳐져 있습니다.


키워드 리딩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

: 일에 능함, 숙련된 노동, 장사를 잘함, 정통, 귀족, 고귀함, 완벽함, 장엄함, 지위, 권력, 유명함, 명성, 영광, 직업, 예술가.

: 보통능력의, 단정하지 못함, 평범함, 철없음, 기술의 부족, 나약함, 선입관, 사사로움, 금전적 문제.


페이 타로

직업, 상인, 다른 자의 이익을 위한 능력이나 기술, 욕망과 열정의 실현, 상업적인일.


드래곤 타로

새로운 기술을 배움, 새로운 능력을 개발함.


상징

물질적이며 재정적인 상태와 관련된 땅의 원소.



타로가 궁금 할땐 타로마스터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