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1. Page of Pentacles (동전의 시종) - 유니버셜/페이/드래곤 타로

펜타클의 시종

펜타클은 동전, 오각형으로도 불리기도 합니다. 펜타클은 땅의 원소를 대변하며, 물질, 금전, 부, 일, 사업 등을 뜻합니다.

땅에서 열매나 광물, 보석이 만들어지기에 그것이 돈이 되고, 돈을 버는 행위가 일이기 때문에 그렇게 해석 되어 집니다.


펜타클의 시종은 물질과 현실(펜타클)에 대해 모든 것이 처음인 어린 아이(시종)가 배워가는 것과 비슷합니다.


그에게는 물질 세계의 모든 것이 미숙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탐험과 경험에 대한 욕망을 불러 일으키고, 그런 욕망과 호기심으로 인해 그는 그에게 익숙한 공간을 더욱 확장시키고 더 많은 세계를 보려고 하게 됩니다.


현실을 배워나가고, 알아가도 더 큰, 더 다른 것에 대한 무한한 탐구를 하고 싶어하게 됩니다.


페이타로 펜타클의 시종



이미지 리딩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

한 젊은이가 펜타클을 손에 들고 집중해서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는 넓은 초원에 혼자 있는데, 주변의 아름다운 모습은 안중에도 없고, 오로지 지금의 펜타클에만 온 신경을 다 쏟으며 걷고 있습니다.


페이 타로

젊은 페이가 하늘을 떠 있는 오각형을 타고 있습니다. 그의 얼굴은 마치 어린이 처럼 어떠한 편견도 보이지 않습니다. 오로지 호기심에 찬 듯한 표정만 있을 뿐 입니다.


그가 타고 있는 원반에는 달과 별의 문양이 보입니다. 추측하건데 페이가 앉아 있는 부분에는 태양의 문양이 있을 것도 같습니다.


펜타클 시종의 카드는 내면의 성찰이나 영혼이 갈구 같은 심오한 내용 보다는 좀 더 직접적인 공간과 장소에 대한 탐험을 의미 합니다. 이것은 물질적이거나 현실적인 것일 수 있습니다.


끊임없이 움직이는 것이 젊음의 특성이고 펜타클의 특성입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펜타클 시종은 계속 움직이고 탐험하고 방황하며, 그 것을 통해 여러가지 해답을 구하려고 합니다.


드래곤 타로

외눈 드래곤이 붉은 오망성이 새겨진 미궁 위로 날아 오르고 있습니다.

그 아래에는 그가 깨고 나온 알의 껍질이 보입니다.

이는 제약을 깨고 나오는 것을 의미합니다.


먼 곳에는 화산이 불타오르고 있습니다. 이는 그의 잠재력을 의미하고, 어떻게 상황이 변할지는 그가 하는 것에 달려 있습니다.


키워드 리딩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

정: 깊은 집중과 전념, 심사숙고, 학식, 학습, 적용, 소식, 소식을 전하는 자, 메시지, 새로운 생각에 대한 욕망, 규칙, 관리.

역: 비현실적인 사람, 비논리적인 사고, 반항적인, 낭비하는, 좋지 못한 소식, 뻔한 사실을 알지 못하는, 생각들이 흩어짐, 방탕함, 너그러움, 사치.


페이 타로

근면, 성실, 열중, 지식, 탐구정신.


드래곤 타로

직종을 바꾸기를 원함. 책임을 맡음, 기존의 제약을 깨고 나오는 것.


상징

물질적이며 재정적인 상태와 관련된 땅의 원소.



타로가 궁금 할땐 타로마스터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