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0. Ten of Pentacles (동전의 10) - 유니버셜/페이/드래곤 타로

펜타클의 10

펜타클은 동전, 오각형으로도 불리기도 합니다. 펜타클은 땅의 원소를 대변하며, 물질, 금전, 부, 일, 사업 등을 뜻합니다.

땅에서 열매나 광물, 보석이 만들어지기에 그것이 돈이 되고, 돈을 버는 행위가 일이기 때문에 그렇게 해석 되어 집니다.


펜타클 10은 부의 완성을 의미합니다. 펜타클 9의 부의 성공과 부의 완성의 차이가 잘 인지되지 않고, 구별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다시 설명 하겠습니다.


부의 성공은 돈을 많이 버는 것을 의미 합니다. 그리고 성공하는 것을 의미하지요.


부의 완성도 역시 성공은 한 상태입니다. 어쩌면 펜타클 9보다는 덜 성공한 것일지는 모릅니다.


하지만, 부(富)라는 것은 금고에 넣어두면 아무 의미가 없어집니다. 그것은 살아 움직여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의 완성은 나눔과 재분배가 이루어져야 진정한 완성이 됩니다.

이를 나누지 못하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펜타클을 의미하는 땅과 물질은 가족과 가정 안에서 비로써 본 의미를 가지게 됩니다.


일차적으로 부는 가족과 함께 나누게 됩니다. 더 나아가 주변의 다른 이들에게도 돌아가게 됩니다.


펜타클 10은 마치 곡식을 거두어들이고 나서 겨울이 되었는데, 가족들이 둘러 앉아 한해의 수확물을 축하며 나누는 명절같은 느낌이 듭니다.


삭막하고 딱딱한 부의 성공과는 다른 성공이며, 이는 안정된 은퇴의 삶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페이타로 펜타클 10


이미지 리딩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

저택인지 왕국인지 들어가는 아치형의 문이 있습니다.


그 안에는 남자와 여자 그리고 아이가 함께 서 있습니다.


그둘은 즐거워 보이고, 매우 풍요로워 보입니다.


아이와 노인은 개를 각각 만지고 있으며, 노인은 상당히 화려한 복장을 하고 문 밖에 있습니다.


하지만 이 노인과 아이, 그리고 남자와 여자, 개들은 모두 한 가족이라고 생각하기엔 충분 합니다.


페이 타로

끝이 보이지 않는 넓은 공간에서 거대한 양초의 불빛에 둘러싸여 있는 한 페이 가족이 있습니다.


그들의 테이블은 거대한 황금 펜타클이고, 사이 사이에 보석 같은 것이 박혀 있습니다.


여기에서 둥근 테이블은 정의와 평등을 나타냅니다. 여기에 앉은 자들은 모두 동등함을 의미 합니다.


천장에는 별들이 매달려 있고, 아래에는 그들의 한 식구인 여러 마리의 작은 동물들도 음식을 먹고 있습니다.


별들은 가족이 자체로 완벽한 우주임을 뜻합니다. 작은 동물들 또한 각 각의 우주 자체가 그 자체로 완벽하기 때문에 따로 떨어져서는 안된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드래곤 타로

펜타클 10에서는 앞서 펜타클 9에서의 두 나무를 반대편에서 바라 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둘의 위치는 뒤바뀌어 있고, 안내자의 얼굴만 보입니다.


그 너머에는 위대한 용자리의 별들이 반짝이고 있다습니다.


키워드 리딩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

정: 부(富), 부귀, 이득, 가족내의 일, 유산, 추출, 기록, 가문, 가정, 가족의 집, 안전함.

역: 운, 도박, 손해, 도난, 강도, 유산을 잃음, 참사, 위험한 놀이, 불리한 확률, 선물, 혼수품, 연금, 분산.


페이 타로

가족, 관계, 부의 분배, 축하, 축제, 기쁨과 풍요의 공유.


드래곤 타로

재정의 통합과 투자와 관련된 중요한 결정.


상징

물질적이며 재정적인 상태와 관련된 땅의 원소.




타로가 궁금 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