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장단체 집단 성격

데드오브윈터 긴밤에 들어있는 무장단체 모듈은 규칙만 보면 상당히 재미있어 보이지만, 막상 적용해서 플레이를 해보면 재미있다기 보다는 상당히 거추장스럽고, 귀찮은 존재입니다.

 

디자이너가 이것을 의도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무장한 집단을 상대한다는 느낌보다는 때쓰는 아이들 달래는 느낌이 듭니다.

 

그들을 쫓아내지 않으면 아이템을 계속 훔쳐가는 것은 물론, 그들이 있는 곳에는 좀비들도 계속 추가되기 때문에, 여간 까다로운 존재가 아닙니다.

 

개인이나 공동의 목표를 추구하기에도 바쁜데, 없는 살림에 그들을 쫓기 위해 주사위를 사용하는 것이 매우 아깝게 느껴지거든요.

 

그나마 무장단체 전용 시나리오에서는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으면, 사용하고 싶은 모듈은 아닙니다.

 

이런 꿔다놓은 보릿자루 같은 애물단지 무장단체에 새로운 스타일의 집단성격을 적용해 심폐소생술을 해보았습니다.

 

본판만 가지신 분들은, 무장단체 보드판만 만드셔서 다른 컴포넌트(노약자 토큰이나 다른 게임의 미플이나 컴포)를 이용해서 즐겨 보실 수도 있겠지만, 아무래도 긴밤을 구하셔서 정식으로 즐기시는게 더 분위기가 살 것이라고 생각 합니다.

 

사이비종교 단체에 한해서, 무장단체 본거지 보드 없이 무장단체 유닛을 노약자 토큰으로 대신해 적용해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모든 무장단체를 포함할 수 있는 시나리오에 조합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은 몇 라운드 생존 시나리오에 적합하다고 생각 됩니다.

 

배신자가 있는 것 보다 순수협력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배신자를 포함할 경우, 사기를 +1 ~ +2 정도 보정할 수 있습니다.

 

무장단체 집단의 성격에 따라, 난이도나 밸런스가 다릅니다.

난이도에 따라 순수협력에서도 하드모드 대신 일반 난이도로 플레이하는 것이 맞을 수도 있습니다.

 

지정된 라운드 생존 시나리오가 무장단체 집단 성격 규칙과 궁합이 잘맞습니다.

 

호환성 정보

이 커스텀 규칙은 [보드게임] 데오윈(긴밤, Dead of Winter : The Long Night)의 무장단체 모듈을 필요로 합니다.

 

마지막 단체인 '락손 경비대'는 추가로 락손 모듈도 필요로 합니다.

 

데오윈(본판, Dead of Winter: A Crossroads Game) 단독 혹은 데오윈(식민지 전쟁, Dead of Winter: Warring Colony)에서 전쟁 규칙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긴밤과 함께 본판이나 확장을 함께 사용하는 것에는 무리가 없습니다.

 

본판과 긴밤의 모든 단일 시나리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속 시나리오에서 권장되지 않습니다.

 

좀비 해방 전선 시나리오를 제외한 엘프리의 놀이터에서 배포하는 모든 커스텀 시나리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좀비 해방 전선 집단에 한해서 좀비 해방 전선 시나리오 및 다른 시나리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커스텀 레벨: 커스텀용 2Lv (일반 규칙에서 약간 변형)

 

버전 정보

20190418: 1.00 ver 무장단체 집단 성격 커스텀 규칙 릴리즈

 

데드오브윈터 무장단체 집단 성격

 

무장단체 집단 성격 기본 규칙

준비

무장단체 모듈을 적용하고, 어떠한 단체로 플레이할 것인지를 선택 합니다.

 

공통 규칙

1) 별도로 명시되지 않은 경우, 모든 규칙은 긴밤 규칙서에 포함된 기본 무장단체 규칙을 적용 합니다.(본거지 탐색 및 공격, 무장단체의 추가 방법, 무장단체의 아이템 획득 등)

 

2) 추방된 플레이어가 조종하는 생존자는 생존자를 목표로 하는 공격성있는 무장단체에게 직접 타겟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단체 성격상 가능하다면 공격을 가하거나, 거래를 통해 쫓아버릴 수는 있습니다.

 

3) 집단에 따라서 밸런스가 상이 합니다. 무장단체 집단 규칙을 사용할 때, 순수 협력으로 플레이 하시는 것을 권장하며, 그렇게 해도 너무 어렵다고 생각 된다면, 하드모드 대신에 일반 모드로 플레이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일부 무장단체의 집단의 경우 배신자를 포함할 때, 사기를 +1~+2 해서 플레이 하시길 추천 합니다. (좀비 해방전선 +1, 제국주의-저항 +1, 사냥꾼 집단 +1, 사이비 종교 집단 +1, 락손 경비대 +2)

 

쉽다고 느끼신다면, 보너스 없이 하드모드로 플레이하셔도 무방 합니다.

 

요약 용어 설명

무장단체 본거지: 탐색 O / 공격 O

 

탐색: 무장단체 본거지를 탐색 여부.

공격: 무장단체 본거지를 공격 여부.

 

무장단체 유닛: 거래 O / 공격 O / 공격력 4 / 탐색 1장 / 배치 2명

 

거래: 식량1 거래를 통해 무장단체 유닛을 쫓아낼 수 있는지 여부.

공격: 무장단체 유닛을 공격해서 쫓아낼 수 있는지 여부.

공격력: 무장단체 유닛을 공격할 때, 기준 공격력.

탐색: 무장단체 유닛당 라운드당 가져가는 카드의 장수.

배치: 매라운드 배치되는 무장단체 유닛의 수. (배치가 1인 경우, 6면체를 굴려 무작위로 선택 합니다)

 


집단규칙

1. 생존집단: 

자원이 떨어져서 어쩔 수 없이, 이 곳으로 온 생존 집단 입니다. 그들은 충돌을 크게 원하지 않고, 생존을 위해서만 행동 합니다.

 

무장단체 본거지: 탐색 O / 공격 O

무장단체 유닛: 거래 O / 공격 O / 공격력 4 / 탐색 1장 / 배치 2명

 

상세규칙: 기본 무장단체 규칙과 동일합니다.

 


2. 스캐빈저: 

이들은 미래를 대비해 가능한 많은 자원을 모으려는 집단 입니다. 자원을 모으는데 특화 되어 있는 대신, 전투는 그럭저럭 입니다. 하지만 모은 자원으로 거래 등에서 우위를 점유하려고 행동합니다.

*메뚜기 떼 처럼 무분별하게 자원을 털어가기 때문에, 기존 생존집단일 때 비해, 적극적으로 쫓아내야 합니다.

 

무장단체 본거지: 탐색 O / 공격 O

무장단체 유닛: 거래 O / 공격 O / 공격력 3 / 탐색 2장 / 배치 2명

 

상세규칙: 

1) 무장단체 본거지를 탐색 혹은 공격을 통해 아이템 카드를 획득하게 되면 추가로 1장을 더 가져올 수 있습니다.

 

2) 무장단체 본거지에서 '거래' 라는 액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래는 행동주사위를 소비하지 않습니다. 거래는 라운드당 자신이 조종하는 무장단체 본거지에 있는 생존자의 수만큼 시도할 수 있습니다.

 

[거래] 

1. 당신의 손에서 아이템 한장을 무장단체 본거지 옆에 따로 빼둡니다.

2. 무장단체 아이템 덱을 비공개로 섞은 후, 한장을 가져옵니다.

3. 본거지 옆에 따로 빼놓은 카드를 무장단체 아이템 덱에 넣습니다.

 


3. 좀비해방전선: 

자신들을 좀비 해방 전선이라고 칭하는 무장단체가 주장하는 것은 좀비의 감염은 인류의 죽음을 초월한 진화의 산물이며, 인간들이 의도적으로 그것을 막는 것은, 자율진화에 위배되는 일이라 주장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전 인류를 좀비화 시키려고 한다는 것이다. (모순이 있는 괘변 입니다)

 

그들이 사용하는 수법은 납치 후 피를 흘리게해서 좀비들을 유인 후 그 좀비들을 트럭이나 버스 등에 태워 다른 거주지에 배달을 하거나, 라디오 등을 통한 소음으로 좀비들을 유인해 다른 식민지를 공격한다거나 합니다.

 

심지어 그들의 중심부에서는 헬기를 통해 본거지 내부에다 떨구는 행위도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이들은 점조직으로 여러곳에 흩어져 있고, 그들 스스로도 좀비가 되는 것을 두려워 하지 않기에, 정상적으로 다른 식민지에 안전히 들어간 후 일부러 감염되어 연쇄 시키는 자살 좀비 공격도 서슴치 않습니다.

 

무장단체 본거지: 탐색 O / 공격 O

무장단체 유닛: 거래 X / 공격 O / 공격력 4 / 탐색 0장 / 배치 2명

 

상세규칙:

1) 무장단체 유닛이 있는 지역에 유닛 마다 소음토큰을 가능하다면 추가 합니다.

2) 어떤 이유로든 거주지가 아닌 장소에 소음토큰이 4개가 꽉찬 경우, 그 수만큼 거주지에 소음토큰을 추가 합니다.

3) 무장단체 본거지를 탐색 혹은 공격하여 획득하는 카드표시 마다, 아무 장소(거주지 포함)의 소음 토큰 3개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개발 노트

커스텀 시나리오 좀비 해방전선 일반 규칙에서는 무장단체의 사용을 권장하지 않지만, 다음 규칙을 통해 이 무장단체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매우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개인 임무를 분배하지 않고, 순수협력을 권장 합니다.)

 

좀비해방전선 커스텀 규칙을 다음과 같이 변경 합니다.

 

탐색 난이도는 노멀 난이도를 기준으로 합니다. 긴밤 사용으로 인한 소음 추가시 기본 규칙 +1개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좀비 해방전선 무장단체는, 첫번째 본거지가 발견되었을 때, 모든 외부 장소에 있는 무장단체 유닛들을 제거 합니다.

모든 본거지가 제거되지 않았다면, 다시 라운드마다 무장단체 유닛이 추가 될 것 입니다.

 


4. 제국주의 집단: 

이들 단체는 다른 단체를 공격하고, 점령한뒤 식민지화 시키는 집단 입니다. 게임 시작전에 플레이어들은 토론 및 투표를 통해, 제국주의 집단에 대한, 식민지가 되어서 세금을 납부할 것인지, 저항할 것인지 선택해야 합니다.

 

4-1 식민지가 된다 : 

제국주의 집단에 굴복하고, 그들의 치안과 통제를 받으며, 라운드마다 세금을 지불하기로 합니다. 세금을 내지 않으면 그들은 본보기를 보여줄 것 입니다.

 

무장단체 본거지: 탐색 O / 공격 X

무장단체 유닛: 거래 X / 공격 X / 공격력 4 / 탐색 0장 / 배치 1명

 

상세규칙:

1) 세금: 두번째 라운드 부터 매라운드가 시작할 때 '식량 토큰 2개' 혹은 '연료 1개와 아무카드1장'을 세금으로 지불해야 합니다. 지불한 카드는 무장단체 본거지 덱에 추가 됩니다.

지불한 식량 토큰은 즉시 게임에서 제거 됩니다.

 

만약 세금을 지불할 수 없을 경우, 추방되지 않은 플레이어들이 조종하는 생존자중 영향력이 가장 낮은 생존자를 제거하고, 사기 -1.

 

2) 치안보너스: 무장단체 유닛이 배치 될 때, 그 대신에 그 지역에 있는 좀비 1구를 제거 합니다. (좀비가 없다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4-2 저항한다(적대집단) : 

제국주의 집단에 저항하기로 선택한 경우, 제국주의 집단은 거주지를 공격 합니다. 매라운드 [세력전]의 결과에 따라 거주지가 점령 되거나 생존자들이 다치게 됩니다.

 

무장단체 본거지: 탐색 O / 공격 O

무장단체 유닛: 거래 X / 공격 O / 공격력 4 / 탐색 0장 / 배치 2명

 

상세규칙:

1) 무장단체 유닛이 배치될 때, 해당번호의 장소 대신, 거주지의 입구에 배치 됩니다.

 

1-1) 만약 배치될 입구에 빈공간이 없고, 바리케이트가 있다면 바리케이트를 제거하고, 무장단체를 추가 합니다. (이 바리케이트가 폭발 바리케이트라면, 효과 없이 제거하고, 무장단체를 추가 합니다)

 

1-2) 만약 배치될 입구에 빈공간이 없고, 바리케이트도 없다면 무장단체 유닛은 추가되지 않습니다.

 

2) 무장단체 유닛은 좀비 추가 단계 계산에 포함 하지 않습니다.

 

3) 좀비가 추가될 때, 빈공간이 없다면 다음과 같이 처리 됩니다.

 

3-1) 만약 그곳에 바리케이트가 있다면 바리케이트를 제거 합니다. (이 바리케이트가 폭발 바리케이트라면, 효과가 발동하고 이 입구에 있는 모든 좀비와 무장단체 유닛을 함께 제거 합니다)

 

3-2) 만약 그곳에 무장단체 유닛이 있다면, 무장단체 유닛을 1기 제거하고, 즉시 좀비를 추가 합니다.

 

4) 거주지에 있는 생존자는 무장단체 유닛을 공격해, 성공하면 쫓아낼 수 있습니다.

 

5) 식량소모 단계 직후, 거주지에서 세력전 단계를 처리 합니다.

 

[세력전]

5-1) 거주지에 있는 모든 노약자가 아닌 생존자 수 + 그 생존자들이 장착하고 있는 아이템의 수 = 세력점수 입니다.

 

5-2) 세력 점수가 거주지 입구에 있는 모든 무장단체의 수보다 높다면 승리 합니다. 승리하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5-3) 세력전에서 패배했다면, 무장단체의 수 + 1만큼의 상처를 거주지에 있는 생존자들에게 분배해야 합니다. 1개씩 분배하며 사망하지 않은 생존자에게만 상처를 분배할 수 있습니다. 

 

(한명에게 2개를 몰아줄 수 없습니다, 각각의 생존자에게 상처를 분배하고 남은 피해는 분배하지 않아도 됩니다.)

 

만약 모든 생존자가 사망한다면, 남은 피해는 분배하지 않아도 됩니다.

 

5-4) 세력전 단계 시작 할 때, 거주지에 노약자가 아닌 생존자가 한명도 없다면, 거주지가 점령 당합니다. 즉시 사기가 0이 됩니다.

 


5. 통제되지 않는 군부대: 

이 무장단체는 통제력을 상실한 군인들 입니다. 무분별하게 무력을 사용하고 장소를 점거 합니다.

 

무장단체 본거지: 탐색 O / 공격 O

무장단체 유닛: 거래 X / 공격 O / 공격력 4 / 탐색 1장 / 배치 2명

 

상세규칙:

1) 게임시작시 무장단체 본거지에 플레이어수 x 2 만큼의 상처 토큰을 올려 놓습니다.

2) 무장단체 공격 행동을 통해 카드를 획득할 때, 획득하는 카드 장당 무장단체 본거지 위의 상처 토큰도 함께 제거 합니다. 본거지에 남는 카드가 없더라도 획득 장수에 따라 토큰을 함께 제거 합니다.

3) 무장단체 위의 모든 상처 토큰을 제거 했다면, 게임에 있는 모든 무장단체 유닛을 제거하고, 무장단체 유닛이 더이상 추가 되지 않습니다.

4) 무장단체 유닛이 있는 장소로 이동시, 총알이 날아옵니다. 이동 굴림과 별개로 6면체를 굴려 3이하가 나오면 상처 1을 추가 합니다.

 


6. 인간사냥꾼: 

이들은 플레이어들을 사냥하고 납치 하는 집단 입니다. 장소에서 그들보다 수적 열세에 빠질 경우, 납치될 수 있습니다. 납치된 생존자들은 빨리 구조하지 않으면 생명이 위험해 집니다.

 

무장단체 본거지: 탐색 O / 공격 O

무장단체 유닛: 거래 X / 공격 O / 공격력 4 / 탐색 0장 / 배치 2명

 

상세규칙:

1)  납치 체크: 매라운드 거주지(피난기지) 단계를 하기 직전에 각 장소별 무장단체 유닛의 수와 그 장소에 있는 생존자의 수를 비교 합니다.

 

1-1) 한 장소에서 무장단체의 수가 생존자의 수와 같거나 많은 경우, 그 장소에 있는 가장 영향력이 낮은 생존자를 조종하는 플레이어는 6면체를 굴립니다.

 

무장단체 유닛의 수에 따라 다음 값 이상이 나와야 납치되지 않습니다.

1명 = 4

2명 = 5

3명 이상 = 6

 

1-2) 납치가 될 경우: 체크에 실패한 생존자에게 상처 1개를 추가 합니다. 여전히 생존해 있다면 이 생존자의 말은 무장단체 본거지의 배경 부분에 배치 합니다.

 

납치될 때, 사망할 경우 일반 사망과 동일하게 취급 합니다. 사망하지 않았다면 아래의 2)납치된 생존자 규칙을 적용 합니다.

 

2) 납치된 생존자: 

2-1) 납치된 생존자는 플레이어가 카드는 가지고 있지만, 이동하거나 다른 행동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2-2) 그러나 납치된 생존자는 행동주사위 굴림에 여전히 주사위 1개를 제공 합니다.

 

2-3) 납치된 생존자가 사망하지 않으면 사기가 감소하지는 않습니다.

 

2-4) 생존자를 소유한 플레이어의 턴의 시작시 납치된 생존자에게 상처 1개를 추가 합니다. (동상이 있다면 중복 적용 됩니다)

 

2-5) 납치된 생존자는 무장단체 본거지 좀비추가 단계에 계산하지 않습니다.

 

2-6) 납치된 생존자가 정상으로 돌아오기 위해서는 구조 혹은 탈출을 해야 합니다.

 

2-7) 납치된 생존자가 사망하면 사기가 1감소하고, 생존자 카드와 말을 제거 합니다.

 

3) 구조

3-1) 무장단체 본거지를 탐색 혹은 공격해서 카드를 획득하면, 카드 대신 생존자 1명을 선택해 구조할 수 있습니다. (장수 상관없이 1명만 구조 합니다)

 

3-2) 구조된 생존자는 무장단체 본거지에 공간이 있다면 배치하고, 그렇지 못할 경우, 정상적인 방법(노출 주사위 굴림)으로 거주지로 이동 합니다. (연료 사용 가능)

 

3-3) 구조된 생존자의 플레이어 턴이라면 그 생존자를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4) 탈출

4-1) 자신이 조종하는 모든 생존자가 납치된 플레이어에 한해서, 탈출 액션을 할 수 있습니다.

 

4-2) 탈출 액션은 아무 행동 주사위 2개를 소모 합니다. 6면체 주사위 2개를 동시에 굴려 11이상의 값이 나오면, 자신의 납치된 생존자 중에서 가장 영향력이 높은 생존자 1명을 탈출 시킵니다.

 

4-3) 탈출에 성공한 생존자는 정상적인 방법(노출 주사위 굴림)으로 아무장소(거주지 포함)로 이동 합니다. (연료 사용 가능)

 

4-4) 남은 행동주사위나 카드 등으로 자신의 턴 행동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4-5) 탈출에 실패하더라도 액션 주사위가 2개 이상 있다면, 탈출 액션을 계속 시도할 수 있습니다.

 


7. 사이비종교: 

종교집단은 생존자들을 수려한 말로 현혹해, 자신의 단체에 편입 시킵니다. 

 

무장단체 본거지: 탐색 X / 공격 X

무장단체 유닛: 거래 X / 공격 O / 공격력 4 / 탐색 0장 / 배치 2명

 

상세규칙:

1) 무장단체 본거지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2) 라운드 끝에 거주지가 아닌 장소에 있는 모든 생존자 중에서 영향력이 가장 낮은 생존자를 가진 플레이어는 유인에 대해 저항해야 합니다.

3) 저항 굴림은 해당 장소에 있는 무장단체원+1 이상의 숫자가 나와야 합니다. (만약 그 장소에 무장단체가 한명도 없다면 1이상이므로 굴리지 않아도 됩니다)

4) 유인 저항에 실패할 경우 생존자는 개종 합니다. 즉시 그 생존자의 말과 카드를 제거하고, 그가 가지고 장착하고 있던 아이템도 모두 제거 합니다. 사기도 -1.

5) 자신이 조종하는 모든 생존자가 개종 되었다면, 새로 시작하기 규칙을 적용 합니다.

 


8. 약탈자: 

이 세력은 스스로 자원을 모으려하지 않고, 호시탐탐 습격을 통해 물자를 약탈을 하려고 합니다.

 

무장단체 본거지: 탐색 O / 공격 O

무장단체 유닛: 거래 X / 공격 O / 공격력 4 / 탐색 0장 / 배치 2명

 

1. 외부장소에서 좀비 침입이 발생하고, 그로 인해 무장단체 유닛이 모두 제거되는 상황이 발생한다면 습격이 행해집니다.

 

[습격]

2. 이 장소에 제거된 무장단체 유닛의 수(추방되지 않은 플레이어가 4명 이상인 경우 x2)만큼 플레이어들은 선플레이어부터 1장씩 카드를 무장단체 본거지 덱에 놓아야 합니다.

 

2-1) 이 카드는 손에서 혹은 자신의 생존자가 장착한 아이템을 낼 수 있습니다. 손에 카드가 없고, 자신의 생존자가 장착한 아이템이 없다면 내지 않을 수 있지만, 다른 플레이어가 수량은 가능한 맞춰야 합니다. 

 

2-2) 모든 플레이어가 더 이상 낼 수 있는 카드가 없다면, 나머지를 내지 않아도 됩니다.

 


9. 점거세력: 

점거 세력은 무장한 인원을 주요 지역에 배치하여 그 장소를 장악하고 있습니다. 

 

무장단체 본거지: 탐색 O / 공격 O

무장단체 유닛: 거래 X / 공격 O / 공격력 4 / 탐색 1장 / 배치 2명

 

상세규칙:

1) 장소에 무장단체 유닛이 1명이라도 있다면, 그 장소에서 일반 탐색을 할 수 없습니다.

2) 이 장소에 카드를 가져오기 위해서는, 무장단체 본거지 탐색 및 공격 표를 참조하여 동일하게 적용 합니다.

3) 이 방법으로 카드를 가져올 경우, 생존자의 능력(탐색시 1장 더 확인이 라던가 추가 획득 등)이나, 소음탐색 같은 일반 탐색 행동을 적용할 수 없습니다.

 


10. 마스크: 

이 단체는 좀비의 얼굴 피복을 벗겨내, 좀비처럼 위장하여 좀비인척하며 살아가는 집단 입니다.

 

무장단체 본거지: 탐색 O / 공격 O

무장단체 유닛: 거래 O / 공격 O / 공격력 4 / 탐색 1장 / 배치 2명

 

상세규칙: 이 무장단체 유닛은 좀비추가 인원에 계산하지 않습니다.

 

개발노트

이 무장단체는 기존의 무장단체들과 달리, 좀비 추가 단계에 인원으로 계산되지 않습니다. 이는 상당히 심각한 상황을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요합니다.

 

한 장소에 이 무장단체 유닛이 모든 플레이어 공간을 차지 한 경우, 좀비가 추가되지 않기 때문에 이 장소는 영원히 아무도 진입하지 못하는 상태가 됩니다.

(긴밤에 DJ 생존자 능력으로 소음을 옮기는 경우에 한해서 해결 가능)

 

따라서 일반적으로 이 무장단체를 좀비 침입으로 쫓아내기 위해서는 소음을 미리 생성시켜 놓고, 그 장소를 빠져나가는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만약 한 장소가 이 무장단체 유닛들에게 모두 점거 되었다면, 이 장소에 대한 아이템은 무장단체 본거지에서만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11. 락손 경비대: 

락손의 경비대원들로 구성된 단체 입니다. 이들은 락손이 떠나면서 소수가 버려졌고, 락손을 중심으로 활동 합니다.

 

무장단체 본거지: 탐색 X / 공격 X

무장단체 유닛: 거래 O / 공격 O / 공격력 5 / 탐색 1장 / 배치 1명

 

1) 이 무장단체를 사용하려면, 무장단체 모듈과 락손 모듈 모두를 사용해야 합니다.

2) 이 무장단체는 무장단체 본거지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3) 이 무장단체가 아이템을 얻으면, 그 카드들을 모두 락손 아이템 덱이 포함한 후 섞습니다.

4) 이 무장단체가 가져온 아이템을 획득하는 방법은 락손에서 아이템을 획득 방법과 동일 합니다.

 


 

이것으로 모든 커스텀 무장단체 성격 단체에 대한 규칙을 살펴보았습니다.

 

이 규칙은 굳이 카드를 출력하여 사용할 필요가 없지만, 리마인드를 위해 간단한 규칙 설명 카드로 만들었습니다. 상세한 규칙은 웹사이트에 내용을 확인 하세요.

 

다운로드

 

데오윈_무장단체성격_20190418엘프리의놀이터.pdf
다운로드

 

 

위 무장단체들은 밸런스를 위해 규칙이 수정될 수 있습니다. 필요할 경우 홈페이지(https://elflee.tistory.com/320)를 다시 확인하세요.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