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워킹데드: 무인지대(Walking Dead: No mans Land) 두번째 리뷰


안녕하세요. 파워 놀이 대장 엘프리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번 리뷰에서 언락하지 못해 알려드리지 못한 추가와 리뉴얼에 따른 정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기본 사항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들은 

2017/10/20 - [게임] - [워킹데드:무인지대] 모바일 게임으로 돌아온 흥행 좀비 미드

포스트를 확인 해주세요.

상급 건물

스캐빈저 워킹데드


스케빈져: 건물을 건설하게 되면, 모든 미션에서 보상으로 배지 재료 아이템을 얻을 확률이 생기게 됩니다.


크래프츠맨(배지제작소): 크래프츠맨 에서는 배지를 제작 할 수 있습니다.

스케빈져를 통해 얻은 배지 재료 (상점에서도 특가로 나오곤 합니다.)를 이용해 배지를 제작 할 수 있습니다.


배지

뱃지 만들기: 배지 재료는 배지조각(1~5성), 천조각(1~5성), 약품(1~5성), 음식(1~5성), 금속(1~5성)으로 총 5등급의 5종류가 있습니다.


배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1개의 배지 조각과 4개의 아무 재료들이 필요 합니다.


같은 속성 재료들만 사용하면 천조각 생명력(?), 금속 크리티컬(?)으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확실하지 않습니다)


등급은 전체 들어간 재료의 등급에 따라 비율로 나뉘어 확률적으로 나오는 듯 합니다.


가능한한 같은 등급으로 해야 안정하게 원하는 등급을 얻을 수 있을 것 입니다.


워킹 데드 배지 재료


워킹 데드 크래프츠 맨



배지 세트: 배지는 세트가 존재합니다. 같은 세트 배지를 4개 이상 장착하면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배지 조건: 종종 배지에 조건부 능력이 붙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생존자가 경보능력을 가지고 있을때 추가 크리티컬 +얼마 이런식 입니다.


배지 교체: 배지는 탈 장착이 가능하긴 하지만, 자유롭지 못한 악세사리 입니다. 반귀속 형태로 귀속을 풀려면 금화가 필요 합니다.

즉 장착 시킬 때 신중을 기해 장착해야하고, 낮은 등급의 배지는 그냥 다른 배지를 장착할 때, 소모 시켜버리는 것이 이득일 수 있습니다.


결국 배지는 반 소모품이고, 게임의 마지막 컨텐츠 보루 입니다.

강해지려면 강한 특성의 배지가 나오도록 계속 돌리면서, 소모시키는 형식의 컨텐츠 입니다.


워킹 데드 배지


무한 던전 컨텐츠

더 디스턴스: 집회소 레벨이 16레벨(?)이 되면 더 디스턴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 디스턴스는 미션의 보상은 매우 좋지만, 난이도가 꽤나 높고, 보통 끊임 없이 수많은 좀비가 추가 됩니다.

(시체 더미가 3~4개 있거나, 추가 장소에서 매라운드 추가 됩니다)


워킹 데드 더 디스턴스

더 디스턴스는 일반 미션과 생존자의 상처를 공유하지 않고 따로 운영 됩니다.


이 뜻은 일반 미션 등에서 A 생존자가 중상을 입어 병원에서 치료를 받더라도, 더 디스턴스에서는 이용이 가능 하다는 뜻 입니다.

반대의 경우도 서로 연동 되지 않습니다.


특이하게도 더 디스턴스에서 입은 생존자의 상처는 자연적으로 회복 되지 않습니다.


금괴를 써서 회복 시키거나, (타라 같은) 생존자의 능력으로만 치료가 가능 합니다.


무엇보다 생존자가 사망할 수 있는데요, 일반 미션에서는 미션이 실패될 뿐이지만, 사망하더라도 미션은 실패하지 않고 이어지며, 

남은 인원만으로 미션을 완료하면 넘어갈 수 있게 됩니다.


이후 사망한 생존자는 이번 시즌 더 디스턴스에서는 실제 사용불가가 되고, 리셋하기 전까지는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더 디스턴스는 꽤 많은 스테이지를 가지고 있고, 보상은 상당히 좋고, 영웅 토큰을 모으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컨텐츠 입니다.


한번 열리면 24시간 동안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 제약을 잘 숙지하고 자신이 클리어 가능한 미션까지 최대한 하는 것이 남는 것이라 생각 하셔야 합니다.


집회소 레벨 18 이상이면 하드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번 시작하면 리셋하더라도 돌릴 수 없으니 신중히 선택하세요.


워킹 데드 난이도


거점 방어

거점: 거점은 일종의 PVP 입니다. 거점에 배치된 생존자들은   일반 미션에서(더 디스턴스 제외) 사용 불가능 하기 때문에 보통 2군을 배치하게 됩니다.


워킹 데드 시즌


거점 레벨업과 좀비 구덩이를 업글 해서, 거점이 장소를 더 복잡하게 만들거나, 강력한 좀비들을 추가 투입 할 수 있게 됩니다.


거점 시즌 종료 후 랭킹에 따라 많은 자원을 얻을 수 있으며, 패배하더라도 거점 점수만 살짝 빼앗기는 정도라서 운영 안하는 것보다는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 됩니다.


워킹 데드 거점 배치

리뉴얼 정보


2017년 말에 워킹데드 시즌 8 이후 시점으로 워킹데드: 무인지대(노맨스랜드:Walking Dead - No Mans Land) 리뉴얼이 이루어 졌습니다.


몇가지 변경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3성 무료 뽑기: 기존에는 1~3성까지 무작위로 주는 세트의 무료 뽑기가 가능했지만, 기존 무료 뽑기에 추가로 3성 무료 뽑기도 추가 되었습니다.


무료 대기 시간이 다소 길지만, 안정적으로 3성을 뽑을 수 있어, 이미 가진 생존자들의 등급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퀘스트/프로필 메뉴: 이번 리뉴얼의 가장 큰 변화는 프로필 메뉴의 변경 입니다.


기존 UI에서는 퀘스트가 따로 빠져 있었지만, 퀘스트, 도전과제, 프로필을 기존 프로필 위치로 합치게 변경 되었고, 기존 단순 1개이던 일일 퀘스트가 4개로 늘고, 트로피 개념이 생겼습니다.


일일 퀘스트를 통해 트로피를 모아, 좋은 보상 상자를 열수 있게 되었습니다.


워킹 데드 트로피



시즌 미션 리셋: 시즌 미션이 전에는 한번 다 깨고 나면 다시 할 수 없었지만, 일정 시간 마다 리셋이 되어 다시 시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