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나리오 : 구조대


이번에 소개해 드릴 데드오브윈터(이하 데오윈), 커스텀 시나리오는 구조대 입니다.


친밀관계를 유지하던, 다른 공동체가 화재로 인해 모두 흩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들을 구조하지 않으면 서서히 좀비가 될 것 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공동체는 점점 커지게 되고, 탐색은 점점 수월해 질 것 입니다. 하지만 입이 많아진 만큼, 유지 관리도 점점 어렵게 됩니다.


전체적으로 기본 규칙의 미션들과 비슷할 정도로 깔끔한 규칙이지만, 진짜 구출을 한다는 느낌을 받고 몰입하기에 좋은 미션 입니다.


시간이 그렇게 넉넉한 미션은 아니기 때문에, 가능하면 빨리 속도를 낼 필요가 있는 미션 입니다.


호환성 정보

이 커스텀 시나리오는 [보드게임] 데오윈(크로스로드 게임, Dead of Winter : A Crossroads Game) 혹은 데오윈(긴밤, Dead of Winter : The Long Night)중 하나만 있어도 사용 가능 합니다.


본판과 긴밤을 동시 사용할 때도 호환 됩니다.


긴밤을 사용할 경우, 락손, 무장단체, 개선 모듈 사용 가능 합니다.


데오윈(식민지 전쟁, Dead of Winter : Warring Colony)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플레이 가능인원 : 1-5인 (1인 플레이 변형 규칙 참조)


권장 플레이 인원 : 3-4인


커스텀 레벨 : 커스텀용 2Lv (일반 시나리오에서 약간 변형)


테스터: 보드라이프 - 바이마르님, 이 글을 빌어 감사 말씀 드립니다.


버전 정보

20190107: 1.00 ver 커스텀 시나리오 구조대 릴리즈

20190107: 1.01 ver 장소 덱 카드 공개시 두장 모두 외부인 카드인 경우 1회만 처리, 확실하게 명시


데드오브윈터 커스텀 시나리오 구조대


시나리오

#구조대


도입

1월 16일: 이른 아침 공동체 입구를 쿵!쿵!쿵!! 두드리는 소리에 다들 깜작 놀랐다. 문밖에는 사람들이 있었고, 강건너의 다른 공동체의 사람들이 있었다.

그들과 우리는 예전부터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었기에, 몰려온 좀비들을 처리하고, 그들을 받아 주었다.


지난밤 그들의 기지에 원인을 알 수 없는 화재가 발생했고, 그들의 공동체의 일부가 부서져 좀비들이 들이 닥쳤고, 그로 인해, 많은 인명피해가 생겼고, 살아남은 자들은 다들 뿔뿔이 흩어지게 되었다고 한다.


우리들은 긴급회의를 통해, 그들을 돕기로 했다. 흩어져 있는 생존자들을 찾아서 우리기지도 데려오는 것이다.


하지만 무슨 수로 그들을 찾을 수 있을까? 주요 장소로 가서 큰소리로 외쳐서 불러보면 좋겠지만, 그렇게 하면 좀비들이 먼저 몰려올 것 아닌가? 그렇지만, 나는 우리가 인간이기를 포기하기엔 아직 이르다고 생각한다.


준비단계


사기 6/5


라운드 6/6


좀비 거주지 6/6 외부장소 각 1/2


라운드 마커가 전진할 때: 각 장소(1-6 기본장소만)마다 아이템 덱 맨위의 카드를 2장씩 공개합니다.


만약 그 카드에 외부인 카드가 한장 이상 있을 경우, 생존자 덱 맨위의 카드 1장을 공개해 그 생존자 말과 카드를 게임에서 제거 합니다.


두 장 모두 외부인 카드였다 하더라도, 한번만 적용 합니다.


그리고 이 장소에 좀비 1구를 추가 합니다. 공개된 모든 카드는 선플레이어가 원하는 순서대로 그 아이템 덱 아래에 놓습니다.


제작자 Note

그 장소에 숨어있던, 다른 공동체의 생존자가 사망하여 좀비가 된 것 입니다.


플레이 중에 외부인 카드를 사용한 후, 그 외부인 카드를 공동목표 카드 밑에 놓습니다.


공동목표 확인 단계에 외부인 카드가 5장/하드모드6장 있으면 승리 합니다.



옵션 규칙

외부인 카드가 2장이 추가 될 때 마다 사기 1 상승. (중복 적용하지 않습니다)


아이템 카드 공개로 인해 사망한 생존자 카드를 공동목표 놓는 곳에 추가 합니다. (주의! 외부인 카드가 아닙니다.) 생존자 카드가 2장이 될 때 마다 사기 1 하락. 그리고 난 후 공동목표 위의 생존자 카드를 제거 합니다.


이 규칙을 적용하면 실시간 위기가 진행되는 느낌이 들며, 타임어택의 요소가 들어갈 것 같아 더욱 재미 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옵션규칙은 테스트가 미흡하다는 것을 미리 알려 드립니다.



예외사항

존 프라이스와 가브리엘 디아즈가 함께 있을 경우, 존 프라이스는 가브리엘 디아즈의 능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개발자 Note

가능하면 예외를 넣는 것을 원하지 않지만, 너무 치명적인 밸런스 파괴로 인해 제한 합니다.

두 명이 함께 있을 경우, 엄청난 속도로 쉽게 클리어가 가능 합니다.



아래에 맞춤추천에서 다른 커스텀 시나리오와 자료도 살펴보세요.


심심할때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