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드게임추천


안녕하세요. 파워놀이대장 엘프리 입니다. 연말연시, 크리스마스 시즌~ 흰눈이 내리는 추운 겨울 따뜻한 집안에서 즐길만한 보드게임은 어떤 것이 좋을까요?

연말연시에는 역시~ 가족 파티 게임 혹은 끈끈한 감동이 있는 협력 게임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하다보니, 시끌벅적한 게임도 딱일 듯 하네요.


데드오브윈터

추운 겨울이 오면, 언제나 다시 생각나는 가족 좀비 게임 데드오브윈터!


데드오브윈터는 좀비 아포칼립스에서의 생존자들의 이야기 입니다. 설상가상으로 계절은 한 겨울 입니다.

2~5인이 즐길 수 있고, 세미 협력 보드게임 입니다. 게임은 공동목표와 개인목표가 주어지며, 좀비들과 사투하면서 식량이나 연료 등을 찾아, 생존해 나가야 합니다.


개인 목표가 있기 때문에, 협력이기는 하지만, 항상 믿고 도와줄 수는 없는 배타적 협력관계에서 아슬아슬한 줄타기가 이어지게 됩니다.

눈보라 사운드를 틀고 플레이하면, 테마 몰입도 만점! 크로스로드에서의 스토리를 통해, 당신은 점점 한겨울 좀비들로 둘러싸여진, 공동체의 한가운데 있다는 긴장감과 몰입감을 가지게 될 것 입니다.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하기 좋고, 연인과 함께 2인 플레이를 즐기시는 것도 좋은 협력 보드게임 입니다.


관련정보 - [보드게임] - [데드오브윈터] 좀비가 몰려온 그해 겨울은 유독 추웠다



데드오브윈터



팬데믹

추운 겨울 훈훈하게 세상을 구해보세요!

전세계에 위험한 바이러스가 퍼지고 있습니다. 바이러스는 걷잡을 수 없이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모두가 힘을 합쳐, 거점을 건설하고, 방역을 하고, 백신을 개발해야 합니다. 


전인류의 운명이 당신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연말연시 도움이 필요한 분들도 돕고, 전세계의 인류도 함께 구해보세요.


2-4인의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협력해서 세상을 구할 수 있습니다.


관련정보 - [보드게임] - [팬데믹] 재난 영화의 법칙



팬데믹



딕싯

연말연시에는 가족이나 연인, 친구들과 함께~! 아름다운 그림과 재미난 이야기 속으로!

아름답고 신비로운 그림 카드들을 받아, 이야기를 만들어 힌트를 주세요. 다른이들로 부터 선택을 받아 앞으로 전진하세요!


그러나 너무 쉬운 힌트로는 전진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어려운 힌트도 안됩니다.

그림 카드에 대한 밸런스 맞는 힌트를 내고, 선택을 받아 토끼를 전진시켜 1등하세요.


3-6인의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파티 게임 입니다. 연령이 낮은 어린이들이나 나이 많으신 어르신들과 함께해도 전혀 문제 없는 가족 보드게임 입니다.


관련정보 - [보드게임] - [딕싯] 동화 같은 가족 파티 보드게임




모던아트

따뜻한 곳에서 명화를 감상하며, 왁자지껄 경매에 참여해 보세요!

연말엔 역시 왁자지껄한 맛이 있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많이 모이지 않아도, 금방 웅성 웅성 왁자지껄해지는 보드게임은 역시 경매 게임 입니다.


유명한 화가들의 명화 감상은 덤입니다. 한글판 모던아트와 함께라면, 이젤과 경매봉으로 몰입도는 최상급~!!


3-5인이 즐길 수 있지만, 2인 변형규칙도 있습니다.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즐거운 경매 한번 어떠신가요?


관련정보 - [보드게임] - [모던아트] 미술품 경매 입문자용 보드게임



모던아트 한글판



달무티

파티 게임의 절대강자! 달무티만 있으면 어디에서든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다!

나온지 오래되었지만, 아직까지 인기가 식지 않은 파티 게임의 절대 강자!


누구보다 먼저 손에 카드를 내려 놓아 왕이 되어보자! 대부분의 게임이 공평하게 시작하지만, 달무티에서는 불공평한 것이 정상! 왕이나 귀족 같은 금수저가 되어 세금을 걷어서 유리하게 플레이 할 수 있다.


시민과 농민은 착취를 당하지만, 혁명의 기회도 얼마든지 있다!

매 상황 재미와 떠들석함이 끊이지 않고, 계급에 따른 차등 벌칙 등을 주면 더더욱 재미가 올라간다.


4-8인이 즐길수 있는 달무티, 최소 인원의 제한만 해결 된다면, 남녀노소 가족, 친구들과 시간가는줄 모르는 연말을 보낼 수 있을 것 입니다.


관련정보 - [보드게임] - [위대한 달무티] 불공평한 봉건사회 파티 보드게임

달무티



아줄

한겨울 옹기 종기 모여서, 예술가가 되어 에보라 왕궁의 벽에 타일을 붙여보세요!

전체적으로 가벼우면서 가볍지 않은, 전략적이면서 직접적이지 않은 쉬운듯 쉽지 않은 보드게임이 여기에 있습니다.


남녀노소, 보드게임 입문자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라이트한 전략 게임, 반짝 반짝 아름다운 타일들은 여심을 공략하기에도 충분 합니다.


2-4인이 함께 즐길 수 있고, 초등학생 정도라면 어린이도 함께 하는데 부담이 없는 가족 전략 게임 입니다. 따뜻한 난로 옆에서 가족, 친구, 연인이 함께 모여 즐기기에 모자람이 없는 보드게임을 즐겨보세요.


관련정보 - [보드게임] - [아줄] 포르투갈 왕궁 타일 공예 보드게임


아줄



간츠 숀 클레버

연말의 밤이 훌쩍 시간가는 줄 모르는 주사위 굴림은 계속 될 것이다!

보드게임하면 역시 주사위가 빠져서는 안되지! 하지만, 너무 운빨에 좌우되는 것은 좌절감을 느끼고, 교육적이지 않아!


가족이 함께 모여 즐기는 주사위 빙고, 퍼즐 게임! 선택에 따라 완전히 다른 점수를 얻을 수 있는 주사위 전략 게임!

주사위 게임이지만 빙고의 순서를 잘 선택해야 남들보다 더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1-4명이 함께 즐기수 있고, 어린이도 함께 하기에 무리가 없습니다. 떠들석하고 시간가는 줄 모르는 재미와 함께, 그만둘수 없는 반복 플레이를 하게 될 것 입니다.

가족, 친구, 연인은 물론 여건상 혼자인 경우에도 즐길 수 있는 주사위 빙고 보드게임 어떠신가요?


관련정보 - [보드게임] - [간츠 숀 클레버] 핫한 주사위 전략 보드게임



간츠 숀 클래버


추운 겨울 연말 연시~ 따뜻한 가족들과 함께 보드게임을 즐기며, 화목하게 보내세요!


지금까지 엘프리였습니다. 메리크리스마스~ 해피뉴이얼~!!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