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특한 창의력으로 만든 인디게임

Evoland 는 플레이어가 게임을 할 때마다, 그래픽 및 시스템이 점점 업그레이드되는 독특한 방식의 인디 게임 입니다.


스팀(MS윈도우/맥OS/리눅스) 및 모바일(안드로이드, iOS) 지원됩니다.

아래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는 스팀 상점 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저작권을 침해할 의도가 없습니다.



처음에는 흑백화면에 오른쪽 이동 밖에 못하지만, 보상으로 왼쪽 이동을 얻고, 그 후 위아래 이동이 가능하게 됩니다.

이후, 화면 단위 스크롤링, 셀단위 스크롤링, 스무스 워킹 스크롤링 등으로 진화하고, 그래픽도 흑백에서 4칼라, 16칼라, 256칼라, 트루칼라 등으로 진화하게 됩니다.

효과음, 배경음,  몬스터, NPC, 퀘스트, 세이브포인트 등 게임 기본 시스템을 보상으로 얻는 것에 비롯해, RPG 시스템도 2D 액션 RPG로 시작했다가, 중간에 턴제 RPG가 되기도 하고, 쿼터뷰 (디아블로) 스타일로 진화했다가, 3D 파이널 판타지 느낌으로도 진화하게 됩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RPG 게임의 역사를 보는 듯한 신선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Evoland 1의 경우는 볼륨이 그렇게 크지는 않고, 평가가 안 좋은 경향도 있지만, Evoland 2 의 경우는 완성면에서는 (부정적인 평가자에게 조차도)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Evoland2는 1편의 혁신적인 업그레이드 시스템은 그대로 가져왔고, 출시와 동시에 스팀, 유튜브 등에서 호응을 얻었습니다.

시간여행이 핵심 라인이고, 시간에 따라서 그래픽 등이 진화한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작 Evoland는 RPG에 국한되어 있었지만, Evoland2에서는 RPG외에도 장르 조차도 다양하게 진화 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이부분은 유저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으로, 뜬금 없이 격투게임으로 변경되어 적응 못하는 사태로 플레이어들에게 짜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Evoland2의 경우 다이렉트 게임즈에서 스팀 키를 구매하면, 한글패치를 따로 배포 받을 수 있어,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도 있습니다.

각 장르마다의 완성도는 상당히 높다고 평가되고 있어서,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들에 대한 평가나 만족도는 상당히 좋습니다.

하지만, 게임도 취향이 있듯이 각종 장르를 혼합한 대다가, 그래픽만 보고 게임을 평가하는, 플레이어들도 많기 때문에 초기 그래픽만 보고 걸러버리는 경우도 많아서인지, 인기나 팬들의 호응이 별로 좋지는 못한 편 입니다.


시간이 소재이다 보니 시간 뒤틀림의 발생에 따라 유저가 스토리를 따라가기 힘들어지는 경우도 생기고, 꽤나 불편한 스토리 전개 방식에 길찾기 시간을 너무 많이 투자해야한다는 단점도 유저들을 힘들게 합니다.

그렇지만, 전체적으로 참신한 아이디어와 그것을 구현해 놓은 정도는 만족할 수 있는 수준이기 때문에, 정가를 모두 주기엔 조금 손해 보는 느낌이 들 수 있지만, 스팀 세일 기간 혹은 다이렉트 게임즈 할인 기간에 구매하신다면 꽤나 재미있는 장난감을 얻게 되실 거라고 생각 합니다.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