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특한 컨셉을 가진 특이한 아이디어 게임들

 

세상에는 독특한 컨셉이나 특이한 아이디어의 게임들이 많이 있는데요. 테마가 특별하거나 장르나 시나리오 및 설정, 세계관 등이 독특한 것 게임들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런 게임들을 많이 좋아하는데요. 그중에서 몇가지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독특한 컨셉 재미난 아이디어 조금 다른 특별한 인디게임 @엘프리의놀이터

 

 

매지카 (Magicka)


첫번째로 소개할 게임은 매지카 입니다.

매지카의 장르는 무한 마법 액션 RPG 라고 할 수 있지만, 이것으로 매지카를 표현하기에는 부족합니다.

매지카의 주요 컨셉은 원소를 조합하고 조합한 원소에 따라 마법이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독특한 게임 Magicka 매지카 무한 마법 액션 RPG @엘프리의놀이터

돌 원소에 불을 더해 던지면 = 파이어볼 

번개에 아케인(마법)원소를 더하면 = 라이트닝 볼트

돌 원소에 실드원소와 냉기원소를 더해서 나에게 걸면 = 불돌갑옷

물 + 냉기를 더해서 범위로 사용하면 = 아이스레이즈

등등 10개의 원소를 섞어서 나에게 걸거나 적들에게 사용할 수 있으며, 범위로 사용하거나 무기에 인첸트를 할 수도 있습니다.

마나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자신의 피지컬에 따라서, 게임 초반부터 초보 견습마법사부터 화려한 대마법사까지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PC, Steam 스팀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매지카2가 PC 및 PS4 로도 출시되었지만, 퍼블리셔가 판권을 사들인 이후 만든 것이라 그런지 그래픽을 제외하고는 기존 매지카보다 제약사항이 많고 대마법사 플레이를 하기에 부족한데요. 그래서 그런지 개인적으로는 원작이 훨씬 재미있습니다.

모바일 버전의 매지카 태블릿도 출시 되었지만, 모바일 안드로이드/iOS 모두 앱마켓(스팀 포함)에 내려간 상황입니다.

독특한 게임 매지카 무한 마법 액션 RPG @엘프리의놀이터
독특한 게임 매지카 무한 마법 액션 RPG @엘프리의놀이터
독특한 게임 매지카 무한 마법 액션 RPG @엘프리의놀이터

▶매지카

https://elflee.tistory.com/20

매지카 2

https://elflee.tistory.com/179

매지카 태블릿

https://elflee.tistory.com/58

 

 

길드 오브 던저니어링 (Guild of Dungenoneering)


두번째로 소개할 게임은 길드 오브 던저니어링 입니다. 간단히 말하면 TRPG 느낌의 로그라이크 TCG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

독특한 경영, TCG 길드오브엔지니어링 Guild of Dungeneering @엘프리의놀이터

게임을 진행해보면 길드원들을 보내서 던전을 탐사하고, 탐사하면서 얻은 카드나 재화로 점점 강력해지고, 던전을 클리어하여 얻은 이득으로 길드를 확장해나가는 형식의 게임 입니다.

던전 탐사는 TRPG 처럼 맵을 직접 만들어 나갈 수 있고, 전투는 TCG 처럼 덱빌딩을 하고 카드를 추가해 가면서 즐길 수 있습니다.

던전 클리어 후 길드를 확장하는 부분에서는 경영이나 운영의 요소도 들어가 있는 복합적인 형식의 게임입니다.

카드의 그림들도 보드게임인 척 아닌 느낌의 그런 컨셉이라 독특합니다.

모바일과 PC 스팀을 제공합니다.

독특한 게임 길드오브던저니어링 Guild of Dungeneering 길드화면 @엘프리의놀이터
독특한 게임 길드오브던저니어링 Guild of Dungeneering 던전화면 @엘프리의놀이터
독특한 게임 길드오브던저니어링 Guild of Dungeneering 전투화면 @엘프리의놀이터

길드 오브 던저니어링

https://elflee.tistory.com/147

 

 

히어로 제너레이션 (Hero Generations Regen)


다음으로 소개할 게임은 히어로 제너레이션 리젠입니다. 히어로 제너레이션의 리메이크작 입니다. 이 게임은 기본적으로 일반적인 로그라이크 게임이지만, 자손을 남겨 세대를 거듭할 수 있습니다.

독특한 로그라이크 유산, 유전을 통해 대물림 게임 히어로제너레이션 Hero Generations @엘프리의놀이터

부모의 능력치중 일부를 유전자로 물려받을 수 있고, 아이템을 상속받거나 조상이 일궈 놓은 유산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각 영웅마다 수명이 정해져있고, 전투를 통해 명성을 얻거나 수명을 잃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이동액션 또한 수명을 소모합니다.

마을에서 배우자를 만나서 더 좋은 자손을 만들고, 10세대에 부활하는 마왕을 저지하거나 15세대 이전에 마왕을 물리쳐야 합니다.

상당히 독특한 형태로 플레이가 되는 방식이라 시간가는줄 모르고 플레이 했었습니다.

모바일 및 PC 스팀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Hero Generations Regen 히어로제너레이션 리젠 필드화면 @엘프리의놀이터
Hero Generations Regen 히어로제너레이션 리젠 전투화면 @엘프리의놀이터
Hero Generations Regen 히어로제너레이션 리젠 혼인화면 @엘프리의놀이터

▶히어로제너레이션

https://elflee.tistory.com/222

 

 

미니메트로 (Mini Metro)


아주 단순한 조작으로 플레이가능한 지하철 경영 게임인데요.

Mini Metro 미니메트로 단순한 지하철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엘프리의놀이터

복잡한 비용, 고객관리 없이 노선을 추가하거나 차량 추가, 터널이나 다리 추가 등이 직관적이고 단순한 조작으로 노선을 설치하거나 변경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을 너무 오래 기다리게 할 경우 게임이 종료되는데요.

단순하지만 짧은 시간에 상당히 몰입하게 해주는 게임입니다.

모바일 및 PC 스팀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지하철 경영 시뮬레이션 미니메트로 Mini Metro 게임화면 @엘프리의놀이터
지하철 경영 시뮬레이션 미니메트로 Mini Metro 선택지화면 @엘프리의놀이터
지하철 경영 시뮬레이션 미니메트로 Mini Metro 스테이지선택화면 @엘프리의놀이터

▶미니메트로

https://elflee.tistory.com/164

 

 

스크리블너츠 언리미티드(Scribblenauts Unlimited)


게임안에서 단어를 입력하여 오브젝트를 만들어 낼 수 있는데요. 상상하는 것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나비 라고 하면 나비가 만들어집니다. 빨간 나비라고 하면 빨간색 나비가 만들어집니다. 빨간 큰 나비라는 식으로 더 큰 나비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스크리블너츠 언리미티드 Scribblenauts Unlimited 상상한것을 만들어내서 문제를 해결하라 @엘프리의놀이터

이런 식으로 만들어낸 아이템이나 생명체로 직면한 상황을 해결하고, 별을 모아서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는 방식의 게임입니다.

세상에 모든 것을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나름 합리적이라고 생각하는 것들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단어를 영어로 입력해야 한다는 점 입니다.

기본 스크리블너츠 이외에 다양한 시리즈가 있는데요 그중 디시 코믹스 어드벤처에서는 배트맨이나 슈퍼맨 등을 도와서 문제를 해결해 나가야 합니다.

모바일 및 PC 스팀, 닌텐도 DS, 닌텐도 3DS, Wii U 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스크리블너츠 Scribblenauts 게임화면 @엘프리의놀이터
스크리블너츠 Scribblenauts 게임화면 @엘프리의놀이터
스크리블너츠 Scribblenauts 게임화면 @엘프리의놀이터

▶스크리블너츠 언리미티드

https://elflee.tistory.com/247

 

뮤즈 대쉬 (Muse Dash)


뮤즈 대쉬는 단순한 리듬게임인데요. 재미난 점은 단순히 보기에는 액션게임이라는 것 입니다.

Muse Dash 뮤즈대쉬 리듬 액션 아케이드 게임 @엘프리의놀이터

조작은 단순하게 위 혹은 아래 두가지이지만 적을 때리는 행동에서는 맞게 사용해야하고, 함정을 피하는 행동에서는 반대로 사용해야 합니다.

혹은 지속적으로 누르고 있거나 동시에 누르는 등의 리듬게임 액션들을 수행할 수 있는데요.

단순히 보면서 타격을 하는 것도 가능해서 저처럼 리듬감이 부족한 유저도 액션 게임하듯이 플레이할 수 있는 점이 매우 특이했습니다.

다양한 펫이나 캐릭터 언락을 푸는 재미도 상당히 좋았습니다.

모바일 및 PC 스팀, 닌텐도 스위치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Muse Dash 뮤즈대쉬 게임화면 @엘프리의놀이터
Muse Dash 뮤즈대쉬 캐릭터선택 화면 @엘프리의놀이터

▶뮤즈대쉬

https://elflee.tistory.com/353

 

 

페인터즈 길드 (Painters Guild)


마지막으로 소개할 게임은 페인터즈 길드인데요. 경영 게임인 듯 하면서도 아닌 독특한 장르의 게임입니다.

화방 경영 게임 Painters Guild 페인터즈 길드 @엘프리의놀이터

플레이어는 이탈리아 르네상스 미술 아카데미(길드)를 운영해야 합니다.

픽셀아트에 느낌도 있고 자신의 길드를 확장해나가면서 고객들의 니즈에 맞게 그림을 그려나가고, 추후에는 자신만의 작품을 그리거나 남길 수 있습니다.

단순히 돈만 벌고 확장해나가는 게임이 아니라 운영이나 작업을 진행하다보면 화풍이 바뀌거나 원인과 결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리플레이성도 좋습니다.

PC 스팀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페인터즈길드 Painters Guild 게임화면 @엘프리의놀이터
페인터즈길드 Painters Guild 게임화면 @엘프리의놀이터
페인터즈길드 Painters Guild 게임화면 @엘프리의놀이터

▶페인터즈길드

https://elflee.tistory.com/307

 

여기까지 독특하고 이색적인 게임들을 소개했는데요. 대부분이 모바일도 지원하는 게임이라 접근성이 높을 것 같습니다. 특이한 게임 좋아하신다면, 한번씩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